서울시, 클래식‧팝페라…퇴근길 시민 위한 ‘운현궁의 가을’ 온라인 공연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서울시는 10월 매주 수요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운현궁에서 코로나로 단절된 문화생활에 위로와 격려를 담은 공연 프로그램 <퇴근길 운현궁>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퇴근길 운현궁>은 힘든 일상을 마치고 퇴근하는 길에 운현궁을 오가는 많은 시민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기획된 공연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공연으로 시민들을 찾아가게 되었다.
총 4회의 공연으로 이루어진 <퇴근길 운현궁>은 ‘운현궁의 가을’을 테마로 하여 현악 4중주, 남성솔리스트 앙상블, 팝페라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운현궁 안의 느티나무 아래에서 진행되어 운현궁의 고즈넉한 풍경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퇴근길 운현궁>의 첫 번째 공연의 주제는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으로, 코로나 여파로 힘들어진 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음악으로나마 채우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모차르트의 ‘작은 밤의 노래(Eine kleine nacht Musik)’부터 브람스, 생상, 아리랑까지 여러 나라의 대표곡을 현악 4중주의 아름다운 선율로 감상할 수 있다.
<퇴근길 운현궁>은 10월 14일을 시작으로 하여 10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운현궁 대표 유튜브채널 운현궁TV에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퇴근길 운현궁>을 랜선으로 만나는 것은 아쉽지만 보다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로 잃어버린 가을의 풍경과 낭만을 좋은 음악과 함께 감상하며 지친 마음에 위로와 격려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평택시, 팽성2배수지 9월 본격 가동
- 이재준 수원시장 "을지연습은 실전처럼"
- 오산시, 재난안전사업 본격화,,특교세 10억 확보
- 대형 건설사 사고 잇단 가운데… "GH, 모듈러공법으로 해법 제시"
- 남원시, '전북형 반할주택' 본격 추진…청년·신혼부부 주거 안정 선도 도시로
- 경북대병원·칠곡경북대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24년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 및 ‘2023년 1차 영상검사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김승수 의원 “장애인 공무원 의무고용 비율 낮은 기관...국방부, 교육부, 해수부 순”
- 김위상 의원 “배달 라이더도 양극화, 非플랫폼이 더 배달하고 더 적게 받는다”
- 수성구, ‘2025 제1회 뚜비 댄스대회’ 개최
- 수성구 범어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삼계탕 나눔 행사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CPLB, 중소제조사와 성장 도모하는 '상생협의체' 출범
- 2SPC, 푸드뱅크에 냉동탑차 2대 기부…누적 3200억
- 3대상 종가, 런던 뮤직 페스티벌 'APE 2025' 참가…"유럽 시장 공략"
- 4KT&G, 제조 부문 명장 선발…"기술 리더 중심 경쟁력 강화"
- 5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부스 운영 성료
- 6빅뱅 지드래곤, 팬투 '8월 아티스트 생일 투표'서 1위 차지
- 7중소기업계, 고용노동부 장관 만나 노조법 개정안 우려 전달
- 8롯데百, 일본 파티시에 ‘고야마 스스무' 팝업행사 진행
- 9온코닉, 中 파트너사에 신약 기술이전료 500만 달러 청구
- 10한국투자증권, 에이피알 기초자산 등 ELW 318종목 신규 상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