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애니카손사, 실시간 차량 파손 부위 확인 시스템 도입
증권·금융
입력 2020-10-26 13:17:08
수정 2020-10-26 13:17:08
정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순영 기자] 삼성화재애니카손사가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의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차량 파손 부위를 확인하고 보상 직원과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다.
사고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시스템 접속 링크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 수신을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면 보상 직원과 실시간 영상 연결이 이뤄지며, 보상 직원은 고객이 비춰 주는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파손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 연결 중 화면 확대, 라이브 펜을 통한 파손 부위 체크, 실시간 녹화 등도 가능해 고객과 보상 직원 간 상담도 훨씬 원활해졌다.
본 시스템은 고객의 통신사 및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모든 기종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권영문 삼성화재애니카손사 디지털혁신파트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코로나 와중에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사고 처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발하겠다"고 밝혔다./binia9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협력
- 업비트·빗썸,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4분기 전망은 '안갯속'
- 차기 금투협 회장 ‘3파전’…코스피 5000 이끌 적임자는
- 'AI 거품론'에 코스피 3900 붕괴…"검은 금요일"
- 결제 즉시 현장서 리뷰·적립…네이버페이 ‘커넥트’ 출시
- 속도조절에도 불붙은 빚투…반대매매 주의보
- KB국민카드, 제1회 'KB 알레그로 정기연주회' 성료
- BNK부산은행, ‘수영구 사랑의 집 고쳐주기’ 발대식 개최
- 코람코자산운용, 김태원·윤장호 각자 대표체제 출범
- 제일기획, 안정적 실적 지속 전망…목표가 유지-한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국토부·외교부, 13개국과 항공회담…UAE 지방공항 운수권 신설
- 2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고객 참여형 전시 프로그램 운영
- 3CJ대한통운, 리얼월드와 ‘물류용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 4제네시스, 美 매체 선정 ‘2026년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 5고령운전자 운전 기록 분석해보니…141명 석달 간 페달오조작 71회
- 6HD현대, 美안두릴과 자율 무인수상함 협력
- 7스타벅스,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증가…"구성 다양화 예정"
- 8쿠팡 로켓그로스, 소상공인 성장 '발판'
- 9LG전자, 엑스포시티 두바이와 협력…"B2G 사업 확장"
- 10하나은행·네이버페이·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위해 협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