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HIFU) 시장 진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국내 미용 레이저 의료기기 1위 업체인 루트로닉이 하이저(Hyzer)를 통해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HIFU)시장에 진출한다.
초음파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전세계 적으로 5,000억원 시장으로 추정되는데, 미국의 울쎄라 그리고 한국의 클래시스가 대표주자로 꼽힌다.
루트로닉이 판매하게 될 하이프장비 하이저는 현재 시장에 출시된 하이프 제품 중 가장 최신의 제품이다. 그만큼 기존 제품들의 아쉬운 부분을 개선한 모습이 보인다.
하이저의 경쟁력은 더 정교하고 빠른 시술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 그리고 경량화 된 핸드피스를 통해 한손으로 앉아서 시술이 가능하도록 편리하게 만들어진 부분이다.
루트로닉은 제품 포트폴리오에 하이저를 더함으로써 전 치료영역에 밸런스를 맞췄다.
이전까지 루트로닉은 15종의 각기 다른 치료장비를 독자 개발하여 보유중이었으며, 이 제품들은 고주파(RF), IPL, 발광다이오드(LED) 등 다양한 재원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루트로닉의 제품은 현재 전세계 8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는데 그 중 미국, 독일, 일본, 중국에는 판매 법인을 두고 있다. 2019년 기준 연결 매출액이 1,156억이며, 80프로가 해외에서 발행하고 있고, 그 중 70%는 선진국에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전세계 1만5,000개가 넘는 병원에서 루트로닉의 장비를 사용 중이다. 이런 루트로닉의 글로벌화는 전세계에 고르게 분포된 인플루언서(KOL)의 역할을 빼놓을 수 없는데, KOL들과 협업을 통해 발표된 논문이 350편에 이른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최근 몇 년 성장세가 높은 초음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회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확보함에 따라 루트로닉의 글로벌 영업네트워크와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교보생명, 청각장애 아동과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 개최
- 하나은행, 재단법인 바보의나눔과 유산 기부 활성화 MOU 체결
- DB증권, 내년 글로벌 ETF 핵심 키워드 'AI'로 점쳐
- 업비트, 페이커 쓰리핏 기념 이벤트 진행
-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 마이브라운, '마법 같은 펫보험 보험료 계산 이벤트' 진행
- 한화금융, 아부다비 'ADFW 2025' 참가…"‘한-UAE 금융 가교 역할 강화"
- 웰컴저축은행, '웰컴 아트 스페이스 용산' 조성…본사 로비 시민 개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라스트버튼, 송태석 작가와 협업한 ‘몽 슈히흐 디퓨저’ 출시
- 2설로인·앙투어솔레, 연말 홈다이닝 수요 겨냥 공동 구성 세트 선봬
- 3부산 스타트업, 실리콘밸리서 ‘승률 100%’ 잭팟
- 4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제8회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 5삼성전자, 삼성 월렛 교통카드 서비스 추가 확대
- 6뮤직카우, 2025년 예탁결제원 우수고객 선정
- 7G마켓, 성수동서 ‘TOPS 상생푸드 페스티벌’ 팝업스토어 운영
- 8기아, '더 기아 EV5 x 나이브스 아웃' 캠페인 시행
- 9GS리테일, 네오트랜스와 손잡고 사회공헌 활동 진행
- 10DB손해보험, 2025 소비자보호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