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그린파워, 유러스에너지와 풍력발전 공동 개발 협약 체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대한그린파워가 글로벌 풍력발전 기업과 손잡고 대규모 풍력발전 사업을 전개한다.
대한그린파워는 4일 글로벌 풍력발전 기업인 유러스에너지홀딩스와 풍력발전 프로젝트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는 ‘풍력발전 프로젝트 공동 개발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한그린파워와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 유러스에너지홀딩스 3사가 공동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나즈미 히데유키 유러스에너지홀딩스 대표이사를 대리해 박정규 유러스에너지코리아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그린파워와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 유러스에너지 3사는 82.8MW 규모의 국내 풍력발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37.8MW급 강구풍력발전 프로젝트, 21MW급 강동풍력발전 프로젝트, 24MW급 정읍풍력발전 프로젝트 등 대한그린에너지의 풍력발전 프로젝트에 3사가 공동으로 출자하고 EPC는 대한그린에너지와 대한그린파워 측에서 담당하는 것이 협약의 내용이다.
유러스에너지 회사 관계자는 “대한그린에너지는 국내 풍력발전 개발에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개발한 국내 톱티어 디벨로퍼다”라며 “전 세계 3GW 규모의 풍력발전 자산을 보유한 유러스에너지와 대한그린에너지의 협력이 국내 풍력발전 보급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이번 협약 추진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대한그린에너지는 향후 유러스에너지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진행하는 풍력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러스에너지는 북미, 남미, 유럽, 호주, 동남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풍력발전 개발 및 운영 분야에서 손꼽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대한그린파워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는 2011년에 설립된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개발 전문 디벨로퍼다. 국내 풍력발전 분야에서 영광백수풍력, 하장풍력, 삼수풍력 단지 등을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태양광발전 분야까지 진출해 국내 최대 태양광발전단지인 99MW급 광백염전태양광발전단지 완공식을 앞두고 있다.
지난 6월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개발 전문 디벨로퍼인 대한그린에너지가 대한그린파워의 경영권을 인수하면서 대한그린파워는 모회사 대한그린에너지와 공동으로 풍력 및 태양광 발전을 위주로 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박근식 대한그린파워 대표이사는 “유러스에너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내 풍력발전 프로젝트는 총 80MW급 규모로 대한그린파워와 대한그린에너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마지막 금융위원장 이억원 취임…금융위 불안감 커지는 이유는?
- 8월 코픽스 0.02%p 하락…주담대 변동금리 11개월째 ↓
- SGA, 최대 100억주에 사채 한도 4조…주가는 사전 급등
- 박상진 산은 회장 "첨단전략산업 지원·선제적인 산업구조 재편 집중"
- KB국민카드, 착한소비 소상공인 응원 댓글 이벤트 진행
- 웅진프리드라이프, 구독형 상조 '하이프리드 구독' 출시
- 신한카드, 플랜 시리즈 100만매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 신보-한수공,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원 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 티머니, '가나디 티머니카드' 2종 출시
- 현대해상,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주시, 천문연‧항우연 방문 "우주항공산업 발전 협력"
- 2영남이공대 김강렬 팀장, 일자리창출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3경산교육지원청, 범죄 예방 캠페인 실시
- 4대구경북지방병무청, ‘미팅데이’ 사회복무의 첫걸음. . .복무지도관과의 특별한 만남
- 5中企업계, 노동안전 종합대책에 "엄벌주의 접근 부작용 우려"
- 6경상국립대학교, 2026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평균 경쟁률 7.22 대 1
- 7GC녹십자웰빙, ‘통증대가 심포지엄’ 성료
- 8경상국립대, ‘제26회 전국 대학생 자작모형항공기 경진대회’ 개최
- 9마지막 금융위원장 이억원 취임…금융위 불안감 커지는 이유는?
- 10롯데건설, 창립 66주년 맞아 임직원 포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