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美선택]‘Again 트럼프’ 美 나스닥 선물 한때 4%↑

[앵커]
11월 3일 치러진 미국 대선 결과, 지난 2016년 대선 투표 당시가 재현되는 흐름이 나타났습니다. 지난 대선 때처럼 트럼프가 주요 경합지역에서 우세를 보인 것인데요. 트럼프 당선이 확실시되자 미국 시장에서는 나스닥 선물이 장중 한때 4%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국내 증시 흐름과 전망까지 이소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샤이트럼프’는 이번 미국 대선에서도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바이든의 우세를 점쳤던 여론조사를 뒤집고 다수의 경합지역에서 트럼프가 선거인단을 확보하며 당선을 확실시했습니다.
트럼프의 우세가 점쳐지기 시작하자, 기술주 중심의 미국 나스닥지수 선물(E-mini 나스닥100지수)은 장중 한때 4%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IT 기업 규제를 선언했던 바이든 대신 트럼프가 우세를 보이자 기술주가 강세를 보인 것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오후 2시 무렵부터 트럼프의 당선을 확실시하는 분위기가 나타났습니다.
바이든이 확보한 선거인단 수가 트럼프보다 많았지만, 미집계 지역 중 트럼프 우세 지역이 다수 포함됐기 때문입니다.
오늘(4일) 국내 증시 또한 미국 대선 결과에 영향을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 해소 기대감에 1%대 상승률을 보였던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의 동시 순매도에 오후 들어 상승 폭을 점차 줄였습니다.
최종적으로 오늘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57% 상승한 2,356.55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우세 흐름에 종목별로는 SK하이닉스·카카오·네이버·삼성바이오로직스·셀트리온 등이 상승했습니다.
다만, 이들 종목은 바이든이 “승리로 가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하자 상승 폭이 소폭 줄었습니다.
반면, 코스닥은 외국인의 매도 영향을 받지 않으며 큰 폭의 변동 없이 전 거래일 대비 0.95% 상승한 826.21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점쳐지며 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향후 국내 증시는 미국 대선이라는 불확실성이 해소돼 안정적인 상승 흐름을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싱크] 이경민 / 대신증권 연구원
“(트럼프의) 당선이 확실시 된다고 크게 변하는 것은 없다고 생각을 하고요. 단기적으로는 대선 결과, 무슨 말이냐면 트럼프냐 바이든이냐 최종 결과가 나올 때까지 어떤 변수가 있을지는 조금 더 봐야 되긴 하겠지만 지금 현재 시점에서 바이든이 된다고 해서 상승을 하고, 트럼프가 된다고 해서 하락을 하고 그런 거라기 보다는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인해서 등락을 보일 수 있다…최종 승자가 결정되게 된다면 아마 시장은 안정적으로 상승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서울경제TV 이소연입니다.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캔버스엔, 인수 주체는 자본잠식社 오너…딜 성사 '불투명'
- KB증권, 가족돌봄아동 지원 ‘행복뚝딱 깨비증권 바자회’ 진행
- 한투운용, 엔비디아 편입한 ACE ETF 2종 추천
- 하나금융, 22년 만에 미국 신규 채널 LA지점 신설…글로벌 진출 가속화
-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릴로 & 스티치' 테마 시즌3 스핀오프 오픈
- 카카오뱅크, 서울신보와 1250억원 규모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
- NH농협銀, 아톤·뮤직카우와 스테이블코인-STO 융합모델 검증 업무협약 체결
- 카드社 해외 실적 희비…신한 '껑충'·우리 '휘청'
- 정책 슈퍼위크…코스피, 사상 최고치 뚫을까
- 6대 은행부터 동반성장지수 도입…건전성은 '숙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5 문화도시 박람회 개최…서울 여의도 일대서 개최
- 2경기도 하나되는 체육축제, "파주 개최"
- 3연천군, ‘은대리문화벽돌공장’ 문화예술공간 재탄생
- 4의정부시, 반환공여지 ‘경제자유구역’ 전략 본격화
- 5공정위, 한화임팩트에 과징금 1억6000만원…'금산분리' 규정 위반
- 6쿠팡풀필먼트서비스, 충청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에 ‘와우 기프트’ 전달
- 7아리바이오 “먹는 치매 국산 신약, 성공 기대 커졌다”
- 8캔버스엔, 인수 주체는 자본잠식社 오너…딜 성사 '불투명'
- 9류마티스·건선 등 만성 염증, 유전자 스위치 조절해 잡는다
- 10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몽골 친길테 구청으로부터 공로훈장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