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3분기 영업익 2,924억원...누적 1조원 돌파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는 올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 6조 12억 원, 영업이익 2,924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1조 173억 원으로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다.
이번 분기 전체 매출은 코로나19로 단말과 그룹사 매출이 줄면서 전년동기 대비 3.4% 감소했지만 무선, IPTV와 AI/DX 등 B2B 사업이 성장하면서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성장했다. 임금단체협상 타결로 인건비가 늘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4% 하락했다. KT 별도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은 4.6% 늘었다.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무선사업은 5G 가입자 확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0.9% 증가했다. 3분기 5G 누적가입자는 281만 명으로 KT 휴대폰 가입자 대비 약 20% 수준이다. 초고속인터넷과 유선전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3%, 7.0% 감소했다.
IPTV 사업은 가입자 순증 규모와 매출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유료방송 시장 1위 사업자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넷플릭스 제휴 등 경쟁력 강화로 이번 분기에 12만 8천 명의 가입자가 순증하며 누적 가입자 868만 명을 달성했다. 홈쇼핑 송출수수료 협상이 마무리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9% 증가했다.
디지털 전환 수요 확대를 성장 디딤돌로 삼은 AI/DX사업은 3분기 누적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7% 증가했다. 일부 그룹사 매출은 코로나 영향을 받았다. 여행과 소비 축소로 BC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하고 호텔 사업을 영위하는 에스테이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4% 줄었다. 콘텐츠 자회사 매출은 T커머스와 광고 사업 등이 호조를 보이며 8.6% 증가했다.
KT CFO 윤경근 재무실장은 “KT는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배당 정책과 자사주 매입 등으로 주주 환원을 강화하고 있다.”며 “KT는 최고의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 B2B와 DX를 선도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 롯데마트,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제철 대방어회' 할인 판매
- 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티처스 하이랜드 크림’ 국내 공식 출시
- 종근당,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CKD-513’ 비임상 성과 공개
- 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네블라이저 누적 판매량 5000만 대 달성
- 현대차 참여한 ‘CEO 서밋’ 한국 첫 상륙…“수소 논의 주도”
- 바이오의약품 CDMO 특별법 국회 통과…"통관 간소화·수출 지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2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3신한은행, 국가핵심산업·제조업 대상 생산적금융 지원
- 4“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5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 6롯데마트,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제철 대방어회' 할인 판매
- 7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티처스 하이랜드 크림’ 국내 공식 출시
- 8종근당,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CKD-513’ 비임상 성과 공개
- 9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네블라이저 누적 판매량 5000만 대 달성
- 10현대차 참여한 ‘CEO 서밋’ 한국 첫 상륙…“수소 논의 주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