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3Q 영업익 38억원…전년比 496%↑“블랙박스 매출 호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팅크웨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546억원, 영업이익 38억원, 당기순이익 3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33%, 496%, 290% 증가한 수치다.
사업군별로는 블랙박스 부문이 신제품 판매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406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 중 해외 사업은 일본 중심의 매출 확대로 89% 오른 108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서브 브랜드 기반의 생활가전 및 아웃도어 제품은 매출은 50% 증가한 92억원을 기록했다.
강정규 팅크웨어 경영관리부문장은 “국내 블랙박스 신제품 판매 및 신규 B2B 공급이 매출 신장의 중추 역할을 했다”며 “일본은 덴소(Denso), 폭스바겐(VW), 볼보(Volvo), 알파인(Alpine) 등 주요 채널을 중심으로 B2B 매출이 상승했고, 북미, 유럽 또한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올해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도 플랫폼 부문에서는 자회사 사업이 가시화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국내 최대 아웃도어 맵 서비스 운영사인 비글은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른 아웃도어 앱 ‘트랭글’과 여행인증 앱 ‘올댓스탬프’의 사용자 급증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도 플랫폼 개발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체 보유한 지도 빅데이터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모빌리티 및 택시 업체 등 신규 거래처를 확보했으며, 국내외 B2B 공급을 강화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팅크웨어가 전략적 투자(SI)를 진행한 배달대행 전문업체 스파이더크래프트는 배달 수요 급증에 따른 시장 성장에 대비해 아이나비시스템즈와 모빌리티 물류 플랫폼을 공동 개발 중이다. 회사 측은 오토바이 블랙박스 및 전동 킥보드 등 당사 제품을 활용한 연계 사업 추진으로 신규 매출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뱅크, 인터넷은행 최초 부패방지·규범준수 국제표준 인증 획득
- 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강원경찰청, 청소년 (사이버)도박범죄 예방을 위한 '도박 근절 예방 캠페인' 전개
- 2현대제철, 탄소 20% 저감하는 ‘자동차강판 기술력’ 발표
- 3심사평가원, 아제르바이잔 국민건강보험청 한국의 건강보험 시스템 단기연수 성료
- 4창립 50주년 맞은 삼성중공업…최성안 대표 “100년 기업 되자”
- 5내‧외국인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청와대 권역 나들이, 청와이웃 프로그램 실시
- 6에어프레미아, 日 나리타 노선 프리미엄 이코노미 프로모션 진행
- 7"골프 보험 상품 하나로"…네이버, 'N골프 라운드 패키지' 서비스
- 8네이버클라우드, 기업용 '클로바노트' 출시…보안·맞춤 기능 강화
- 9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 10꿈꾸는 아이들의 축제...‘2024년 제1회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한마당’ 개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