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자회사 큐비콘, 3D프린터 신제품 출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하이비젼시스템(126700)의 3D프린터 전문 자회사 큐비콘(대표 최두원)은 특대형 사이즈의 고품질 출력이 가능한 FFF방식의 3D프린터 ‘CUBICON Style NEO-A31C’와 국산 제조 ABS 필라멘트인 “ABSk“ 4종(그레이, 화이트, 블랙, 내추럴)을 출시하고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CUBICON Style NEO-A31C’는 출력 사이즈가 310x310x310(mm)이며 △32Bit 설계를 통한 7인치 터치 LCD & USB △와이파이 및 이더넷 출력지원 △내장 카메라 적용을 통한 출력물 상태 확인 △정전보상 기능을 통한 실패 없는 출력 진행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한 필라멘트 자동 공급 Device 적용 △필라멘트 종류 사용량을 자동 인식하는 NFC 시스템 적용 등의 추가 기능을 탑재해 준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3D프린터이다.
특히 내장형 카메라를 통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출력 과정과 결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출력 제어가 가능해 출력 실패 및 잘못된 출력으로 낭비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현재는 동일 와이파이 망 내에서만 제어할 수 있지만 추가로 네트워크 컨트롤을 통해 외부에서도 출력 제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에 이같은 기능들은 점점 더 핵심 기능으로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또한 정전이나 전원 차단에 의한 출력 실패에 대비한 ‘CUBICON Style NEO-A31C’는 별도의 UPS 전원 공급장치 없이 출력 위치를 기억했다가 전원이 들어오면 다시 출력하는 기능인 정전보상 출력 기능을 탑재해 혹시 모를 출력 실패에 따른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큐비콘은 이와 더불어 국산 ABS 필라멘트인 ABSk를 출시한다. 기존 ABS는 해외에서 공급받아왔는데 ABSk는 LG화학에서 제조한 원재료로 국내에서 제조된 ABS 필라멘트로 기존 ABS 필라멘트와 동일한 가격에 출시해 소비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색상은 그레이, 화이트, 블랙, 내추럴 4가지 색상으로 먼저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한 ABSk출력 시 포름알데하이드가 검출되지 않았고 유해물질 발생이 해외 ABS 필라멘트보다 현저히 낮다. 또한 충격강도가 더 우수하고 광택이 더 많이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두원 큐비콘 대표는 “보급형 3D프린터 시장에서 안전과 품질 모두 검증된 큐비콘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산업용, 의료용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D 프린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며, “시장의 흐름보다 앞선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투자로 큐비콘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3D프린터 메이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호실적 행진에도 킥스 ‘발목’…보험사 자본확충 부담↑
-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엔터·화장품·여행株 다 올랐다
- 교보증권, ‘2025 연간전망’ 유튜브 공개…"MZ세대 겨냥 콘텐츠 제공"
- 기업銀 7억 호주달러 캥거루채권 발행…역대 최고 흥행 기록
- 최상목 권한대행 "올해 가계부채 관리 방안 이달 중 발표"
- 광주은행, 자치구에 3억5000만원 특별출연…소상공인 지원 나선다
- 김소영 부위원장 "밸류업 정책 흔들림 없이 추진할 것"
- BC카드, 고객패널 20기 발대식…"고객 관점 금융서비스 발굴"
- 애큐온, 지역아동센터에 친환경 교육 물품 300세트 전달
- 하나은행, 라온시큐어와 '광운대 디지털 아이디 구축' MOU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정선 교육감 동창 감사관 채용비리 인사팀장 구속…검찰칼끝 어디까지?
- 2"개팔자가 상팔자"...댕댕이 전용 프리미엄 소파 나왔다
- 3호실적 행진에도 킥스 ‘발목’…보험사 자본확충 부담↑
- 4“K-주택 해외로”…현대건설, 해외시장 공략 잰걸음
- 5‘AI·보안’ 앞세운 삼성·LG…中 추격 따돌린다
- 6中 후판에 38% 반덤핑 관세…철강업계 ‘숨통’
- 7'하이퍼클로바X' 신모델 공개에도...“네이버 AI 1년 뒤처져”
- 8한한령 해제 기대감에...엔터·화장품·여행株 다 올랐다
- 9현대차 무뇨스 사장 “품질·안전에 양보·타협 없어”
- 10광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18개 동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