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VRF 2020’서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 선봬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KT가 10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20’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다양한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VRF 202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및 ㈜에코마이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VR 전시회다.
KT는 KVRF 2020의 슬로건 ‘XR, 우리의 일상으로!’에 걸맞게 교육, 헬스,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 영역과 밀접하게 연계된 실감미디어 서비스들을 공개한다. 사용자의 두뇌 및 신체발달을 돕는 MR 솔루션 ‘KT Real Cube(KT 리얼큐브)’와 VR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콘텐츠를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천재교육 Edu XR 콘텐츠 ‘조선의 궁궐, 경복궁을 찾아서’와 ‘르누아르 뱃놀이 일행의 오찬’ 2종을 선보인다.
또 VR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집뷰’, 맞춤형 눈 건강관리 서비스 ‘VROR Eye Dr.(브이알오알 아이닥터)’, 가상면접 서비스 ‘면접의 신’, VR로 보는 명사들의 강연 ‘VRLU(브이알루)’, VR 홈퍼니싱 서비스 ‘아키스케치’, B2B전용 VR 엔터서비스 ‘biz엔터’ 등 6종의 슈퍼VR 제휴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슈팅게임 ‘Hidden Shooter(히든슈터)’ 등 KT 실감미디어 기술과 대중성을 결합한 흥미로운 VR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현장 참관이 어려운 이용객들을 위해 360도 로드뷰 실사로 촬영돼 17일부터 19일까지 KVR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 롯데마트,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제철 대방어회' 할인 판매
- 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티처스 하이랜드 크림’ 국내 공식 출시
- 종근당,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CKD-513’ 비임상 성과 공개
- 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네블라이저 누적 판매량 5000만 대 달성
- 현대차 참여한 ‘CEO 서밋’ 한국 첫 상륙…“수소 논의 주도”
- 바이오의약품 CDMO 특별법 국회 통과…"통관 간소화·수출 지원"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2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3신한은행, 국가핵심산업·제조업 대상 생산적금융 지원
- 4“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5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 6롯데마트,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제철 대방어회' 할인 판매
- 7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티처스 하이랜드 크림’ 국내 공식 출시
- 8종근당,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CKD-513’ 비임상 성과 공개
- 9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네블라이저 누적 판매량 5000만 대 달성
- 10현대차 참여한 ‘CEO 서밋’ 한국 첫 상륙…“수소 논의 주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