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하이즈항공과 상호 지분투자… 그린뉴딜 관련 물류사업 진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124560, 대표이사 한재동)가 하이즈항공과 자사주를 상호 매입하며 그린뉴딜 관련 물류사업에 진출한다. 또한 하이즈항공의 보잉向 영업 확대에 따른 물동량 증가를 예상하며 사업 다변화·다각화를 모색한다.
태웅로직스는 공시를 통해 하이즈항공 주식 5.09%에 해당하는 900,000주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즈항공은 태웅로직스 주식 2.93%에 해당하는 572,223주를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양사는 상호 지분 투자를 통해 협력을 강화하며 수소관련 저장·운송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세계는 물론 국내 많은 대기업들의 그린뉴딜 관련 사업 진출이 이어지고 있어 운송 수요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그린뉴딜 관련 사업 경쟁력을 보유한 하이즈항공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그린에너지 관련 저장?운송 수요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것”라고 전했다.
하이즈항공은 항공기와 항공기 관련 부품의 조립 및 판매 전문회사다. 지난 10월 회사가 보유한 항공기 부품 기술을 바탕으로 수소저장탱크 시제품 개발을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기존 수소탱크에 비해 무게효율이 좋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그린에너지 산업은 물론 하이즈항공의 보잉向 영업력 확대에 따른 물동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업 영역 다각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