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웹 세미나, 6개월 만에 참여자 544% 증가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삼성자산운용은 펀드솔루션을 통해 진행 중인 웹 세미나의 참여자 수가 6개월 만에 5배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6월부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일반투자자와 판매자를 대상으로 웹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6월 25일 ‘미국 vs 중국’이라는 주제로 첫 번째 회의를 연 이후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시나리오 △ETF로 중국 투자하기 △2021년 금융시장 전망 등 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주제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방송 중이다.
웹세미나 일자별 생방송 참여자 추이 [자료=삼성자산운용]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시작하고 현재 20회가 방송된 가운데, 참여자 수는 6개월 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창기 189명에 불과했던 생방송 참여 인원이 지난 10일에는 1,028명으로 증가한 것이다. 544%의 증가율이다.
웹 세미나를 시청한 참가자들은 “퇴근 길 운전하며 들을 수 있어 정말 감사하다”, “아세안 펀드 지금 사서 6개월 뒤에 수익 챙겨 아세안 지역으로 놀러가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송상윤 삼성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팀 팀장은 “언택트 시대에 투자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웹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 웹 세미나는 펀드솔루션 어플 설치 후 회원 가입을 하면 방송 20분 전 시청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지나간 웹 세미나는 펀드솔루션 어플이나 삼성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wown9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사] Sh수협은행
- ‘적자 비상’ 새마을금고, M캐피탈 인수…“건전성 관리 과제”
- 김병환 "은행 건전성 부담 줄여 기업금융 지원 확대"
- 금융당국 “금융권 규제연기·위험가중치 조정”
- 불안한 정국에 美 매파적 금리인하…환율 '쇼크', 증시 '급락'
- 탄핵 후폭풍 속 난항 겪는 NH농협금융·은행 수장 인선
- 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美 'FOMC 쇼크'에 증시 급락…코스피 2.33%, 코스닥 2.16% 하락 개장
- 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