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곰표 화장품 론칭

경제·산업 입력 2020-12-29 09:53:14 수정 2020-12-29 09:53:14 문다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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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U]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진짜 밀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이 등장했다.

 

CU는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쿠션팩트, 클렌징폼, 핸드크림 등이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는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패키지에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했다곰표 밀가루 클렌징폼도 밀가루가 1,000ppm 함유돼 모공의 노폐물과 피지 흡착 기능을 가졌다. 곰표 밀가루 핸드크림은 밀가루 추출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등을 넣어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CU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협업을 확대하는 것은 연계 상품이 확대될 수 록 동일 시리즈에 속하는 상품들의 수요가 덩달아 늘어나는 연쇄효과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올 한해 동안 출시한 협업 상품은 400여 개에 달하며 컬래버 상품들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신장했다. 

구체적으로 CU
는 곰표 팝콘을 시작으로 나쵸, 밀맥주, 빼빼로기획세트, 주방세제 등 10여 가지 대한제분 곰표 컬래버 상품들을 출시했다곰표 밀맥주보다 1년 먼저 출시됐던 곰표 팝콘은 맥주가 출시된 6월부터 매출이 역주행했으며, 최근 선보인 상품인 곰표 민트젤리는 기존 곰표 컬래버 상품들의 인지도에 힘입어 등장과 동시에 젤리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CU의 또다른 히트 시리즈인 삼육 두유역시 지난 8월 출시한 삼육두유콘이 할매니얼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자 마카롱, 웨하스, 모나카, 호빵 등으로 협업이 확대된 사례다. 이렇게 삼육두유 유니버스가 완성되자 겨울에 접어들며 인기가 사그라들고 있던 삼육두유콘 매출도 전월 대비 13% 신장하며 상승세로 돌아섰다 

 

BGF리테일 김명수 MD기획팀장은 컬래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컬래버 유니버스를 확장하는 상품이 등장할 때마다 기존 상품들 매출도 함께 상승하고 있으며, 또다른 연계 상품을 고객들이 직접 제안해올 만큼 반응도 좋다, “내년에도 상상하지 못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컬래버로 고객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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