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게임캐릭터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웹젠 프렌즈X프리즘웍스’의 한정판 패키지상품의 룩북은 프리즘웍스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티웨이항공, 부산발 치앙마이·하노이·코타키나발루 스케줄 오픈
- 한성자동차, ‘크리스마스 드라이브 위드 한성’ 프로모션
- LIG넥스원, '하늘의 눈' AESA 레이다 반도체 국내 기술로 개발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시즌8 진행
- 빅워크, 365mc·초록우산과 ‘2025 핏땀런’ 성료…3000여 명 참가
- 이동호 브이엠코리아(VMKOREA) 대표, 700만불 수출의 탑·장관 표창 수상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운영
-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더즌’ 할인 판매
- GS25, 우리은행과 손잡고 삼성월렛머니 전략가맹점 합류
- SSG닷컴, ‘이마트 고래잇페스타’ 주말 행사 강화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한돈협회, 취약가정 학생 20세대 장학지원
- 2난닝구닷컴, 순창군에 여성의류 기부…2000만 원 상당 나눔
- 3순창군-대상, 지역 인재·산업·일자리 위한 협력 나선다
- 4남원시립국악단, 송년공연 '온고지신' 12~13일 무료 개최
- 5남원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269억 지급 시작
- 6수영구의회 이탈리아 연수는 사실 '반쪽짜리 연수'…국힘 의원들은 연수 대신 민생 택했다
- 7남원시, 2026년 지방소멸대응 'S등급'…3년간 총 360억 성과
- 8KT&G김천공장·김천시지사협,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 9김천교육지원청, 기록물관리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위한 실무연수 실시
- 10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제13회 대구출판인쇄 디자인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