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게임캐릭터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웹젠 프렌즈X프리즘웍스’의 한정판 패키지상품의 룩북은 프리즘웍스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日 가수 모에나, 서울서 두 번째 팬미팅 ‘Re:Connect’ 개최
- 차바이오텍, 분기 최대 실적 냈지만…영업손실 413억 원
- 더샵 오창 프레스티지, 오창 신흥 주거 중심지로 '주목'
- 해탄, ‘202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
- 테슬라, 감독형 완전자율주행 韓 도입 예고…“적용 가능 차량은”
- 에이치엠넥스, 반도체 호조에 3분기 영업익 672% ‘급증’
- HMM, 3분기 영업익 2968억원… 전년比 80%↓
- 오파스넷, 3분기 매출 428억 원…누적 1453억 원 달성
- 부천 원미 동문 디 이스트, 회사보유분 분양
- SKT, 수험생 혜택 담은 ‘0 수능 페스티벌’ 개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GAP기반 저탄소농업 실천 포럼’ 개최
- 2제이케이아이앤씨, APEC CEO 서밋 '이미용·의료서비스' 행사 참여...'맞춤형 화장품' 기술 시연
- 3日 가수 모에나, 서울서 두 번째 팬미팅 ‘Re:Connect’ 개최
- 4차바이오텍, 분기 최대 실적 냈지만…영업손실 413억 원
- 5동절기 대비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특별점검
- 6라이프 네트웍스 “자체 AI 제작 영상으로 코인 백서 공개”
- 7더샵 오창 프레스티지, 오창 신흥 주거 중심지로 '주목'
- 8아라소프트, 인도네시아 디지털 교재 도입 위한 MOU 체결
- 9춘천시, 지역 건축사와 머리 맞대 건축 정책 논의
- 10겨울철 강설․결빙 대비 도로제설 비상관리체계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