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게임캐릭터IP 활용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 시작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이 자사 게임들의 게임캐릭터를 새로 해석해 디자인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웹젠은 ‘뮤(MU)’를 비롯해 자사 게임들의 캐릭터IP들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를 시작으로 캐릭터브랜드사업에 진출한다. 첫 상품으로 오늘(1월27일), 캐주얼의류브랜드 ‘프리즘웍스’와 함께 제작한 후드집업, 사코슈백에 마우스 장패드를 더한 한정판 패키지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첫 콜라보레이션제품은 무신사와 프리즘웍스의 온라인샵에서 한정판 패키지상품과 함께 상품별 단품으로도 판매된다.
웹젠이 캐릭터브랜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출시한 ‘웹젠 프렌즈’ 캐릭터사업은 이후 웹젠의 게임IP전반에 걸쳐 구성된다.
웹젠은 우선 ‘뮤(MU)’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요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을 먼저 시작했으며, 이후 ‘R2’를 비롯한 자사 게임 전반으로 캐릭터브랜드 사업을 넓힐 계획이다. 자사의 여러 게임캐릭터IP들을 단순하면서도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재구성하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들로 새롭고 다양한 제작/제휴를 시도해 대중에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첫 콜라보레이션사업인 한정판 패키지상품 역시, 파트너사인 ‘프리즘웍스’가 지향하는 빈티지디자인을 기본으로 ‘웹젠 프렌즈’의 특색을 표현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웹젠 프렌즈X프리즘웍스’의 한정판 패키지상품의 룩북은 프리즘웍스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젠은 점차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를 확대해 ‘웹젠 프렌즈’ 캐릭터브랜드 상품의 종류와 판매처도 넓혀갈 계획이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채비, 서울시 전기차 급속충전 사업자 6년 연속 선정
- 설계·입지·미래가치 삼박자 갖춘 ‘청라 SK V1’, 차세대 업무 공간으로 부상
- 피씨디렉트,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s Ultra Gen3 사전예약 개시
- 인사이터, 성균관대 AI융합원과 ‘국방 AX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멕시카나치킨,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LG 울트라기어 에보’ 첫 선…"모든 영상 5K로 즐긴다"
- 본투윈, 하남 스타필드점 오픈 홀리데이·이클립스 라인 공개
- CGV, ‘아바타: 불과 재’ 4DX·SCREENX 등 기술특별관 흥행 질주
-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 출시 예고
- 스타벅스, 온라인 플랫폼 29CM서 새해 기획 굿즈 단독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채비, 서울시 전기차 급속충전 사업자 6년 연속 선정
- 2고창군, '2025년 투자유치 우수기관' 선정
- 3고창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특교세 4000만 원 확보
- 4남원시, 도내 유일 의료급여 우수 지자체 '영예'
- 5심덕섭 고창군수 "선거판 뒤흔들려는 가짜뉴스 조작에 단호히 대처"
- 6설계·입지·미래가치 삼박자 갖춘 ‘청라 SK V1’, 차세대 업무 공간으로 부상
- 7장수군, 공무직 임금협약 체결…노사 상생 발판
- 8남원 지리산 허브밸리, 겨울방학 맞아 나비 특별전 연다
- 9피씨디렉트, 드리미 로봇청소기 L10s Ultra Gen3 사전예약 개시
- 10임실군, '임실 맛집' 22곳 선정…미식 관광 경쟁력 강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