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바글바글’…소비 욕구 터졌다
경제·산업
입력 2021-03-08 14:54:26
수정 2021-03-08 14:54:26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백화점과 아웃렛 매출이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포근한 날씨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로 그간 억눌렸던 소비 욕구가 터져나온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난 주말인 이달 5~7일 현대백화점 매출은 코로나 사태 초기인 작년 3월 첫 주말보다 109.8% 뛰었고,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와 비교해도 26.5%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의 매출은 작년 대비 94%, 2019년 대비 9% 증가했고, 신세계백화점 매출도 각각 94.7%, 14% 뛰었습니다.
날씨가 풀리자 야외에 있는 아웃렛에도 주말 내내 인파가 몰려들었습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08%, 2019년 대비 13% 늘었으며 특히 파주점과 이천점은 방문객이 몰리며 주말 내내 인근 도로까지 주차 차량이 줄을 이었습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 한국임업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탄소중립 선도 역할 박차’
- 2존재감 커진 사모펀드…제2 고려아연 어디?
- 3SK에코플랜트, 조직개편…‘하이테크’ 조직 신설
- 4국감 선 이복현…우리금융 월권·직권남용 등 '뭇매'
- 5선수금 10조 달하는 상조시장…“제2 머지·티메프 우려”
- 6현대차-도요타, AI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맞손’
- 7보훈공단, 캐릭터 행복이·태극이 스티커 무료 배포
- 8KGC인삼공사 “홍삼, 식약처서 혈당조절 기능성 인정”
- 9“K디자인 미래 만나요”…‘서울디자인’ DDP서 개막
- 10네카오, 3분기 실적 ‘희비’...“AI 혁신 관건”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