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질자원연, 내달 17·24일 진로탐방 온라인 강연 개최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하 '지질자원연')이 진로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찾는 미래 꿈나무들을 위해 국내 지질과학 분야에서 활약 중인 명사를 초청해 온라인 진로탐방강연을 연다.
지질자원연 지질박물관은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4월 17일, 24일 두 차례 ‘지질과학 진로탐방 비대면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초청강사는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 학예연구관인 공달용 박사와, 국립대구과학관 연구원 최병도 박사다.
공달용 박사는 ‘문화재 전문가의 삶. 난 어쩌다 지질유산 전문가가 되었을까?’라는 제목으로, 학예연구직 공무원 이야기를 발표한다.
최병도 박사는 ‘과학관의 고생물학자’라는 주제로, 고생물학자가 되기 위한 과정과 과학관에서 고생물학자가 하는 다양하고 흥미로는 일들에 대해 소개한다.
매년 ‘4월 과학의 달’ 대중을 위한 지질과학 대면강연 등 과학대중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오던 지질박물관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강연(제1회 지질과학 진로탐방)을 10월로 연기해 진행한 바 있다.
이승배 지질박물관장은 “어린이부터 진학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과 취업준비생에 이르기까지, 다소 생소해 보이던 지질과학이 어떤 학문이며, 우리 주변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전문가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복철 지질자원연구원장은 “지질과학자는 지구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구하는 매력적인 직업”이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지질과학 명사들을 초청해 진로를 고민하는 미래 꿈나무들에게 소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질과학 진로탐방 온라인 강연은 무료이며, 이날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강연 당 1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이천시, 경기도 첫 벼 수확…"국립한경대, 극조생종 신품종 개발 성과"
- 해남군, 'RE100 산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시동
-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의 밤' 이벤트
- 인천, AI와 바이오로 미래 도시 그릴 수 있을까
- 화성특례시, 위안부 기림의 날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 정부 국정과제에 강원 현안 80% 이상 반영… 김진태 지사,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 인정 받아"
- 2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3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4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5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6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7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8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9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10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