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스트리트형 설계 적용 '구월 지웰시티몰' 공급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정부의 주택 규제로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 이익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공급이 많아지면서,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 분위기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상업시설에 이국적인 디자인 요소나, 차별화된 형태의 외관 설계를 도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상업시설들이 독특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런 상업시설은 지역 랜드마크로 발전 가능성이 높고 독특한 외관을 통해 전시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외 23필지에 있는 구월 지웰시티몰도 독특한 외관을 갖춘 상업시설 중 하나다. 약 160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져 개방감이 높으며,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다. 또한,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접근성이 편리하다.
이 상가는 아파트 376세대와 오피스텔 342실, 오피스 190실의 독점수요와 인근 구월힐스테이트 5,076세대, 롯데캐슬 3,384세대, 간석래미안 2,432세대, 금호어울림 1,733세대 등의 간접수요를 포함해 총 1만3,000여 세대의 고정 수요를 갖출 전망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과 맞닿아 있다. 주변으로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 업무시설과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 메디컬타운이 형성돼 있다. 총 8만 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춘 셈이다.
여기에 지웰시티 오피스 빌딩에는 인천광역시청 개청이 확정됐다. 11개 층 가량에 약 600여 명이 근무할 예정이라 배후수요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상가 지하1층에는 앵커테넌트(핵심점포)인 약 873평 규모의 대형마트, 오피스텔동 3층에는 약 617평 인천 최대규모의 24시 동물 의료센터 입점이 확정됐으며, 그 외 생활밀착형, 소형음식점, 중·대형음식점, 뷰티·에스테틱, 편의점, 커피전문점, 세탁소, 제과점, 분식점, 메디컬·전문학원, 필라테스·요가, 금융·오피스 등 다양한 업종으로 상권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월 지웰시티몰은 지난 12월 입주를 시작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총 187실로 구성돼 있다. 임대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구월 지웰시티몰 현장 방문시 입주지원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배민B마트, 업계 최초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 개시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상생 협약
- 신세계푸드, '화장품 ODM' 씨앤씨인터내셔널에 500억 투자
- 교보생명 평생안심신탁, 고령층에 호응…'치매머니' 해결책 부상
- CGV, ‘아바타: 물의 길’ SCREENX 3D 버전으로 첫 선봬
- GC녹십자, 창립 58주년 기념식 개최
- 마사회, '은퇴경주마 품평회·승마대회 결승전' 성료
- 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 한국마사회, 말박물관서 김호경 작가 초대전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맛있는 소통' 목포 드림스타트, 가족 외식 체험으로 유대감 '쑥쑥'
- 2예산 축소 위기 속 남원시, 지적재조사 국비 증액 확보 성과
- 3장수군, 김상두 전 군수 발자취 재조명…공적비 제막식 열려
- 4LH 대구경북지역본부, 추석 맞이 사랑 나눔 진행
- 5아모레퍼시픽 마몽드, 유럽 시장 공식 진출…8개국 출시
- 6APEC 앞둔 경주시, 세계유산축전 통해 국제 문화도시 위상 입증
- 7김천시, 추석 맞이 자활생산품 특판 행사 개최
- 8영천 보현산댐 출렁다리, ‘100만 방문객’ 돌파
- 9"올 추석은 포항에서 즐기세요". . .포항시, 연휴 관광객 맞이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 10경주시, 2025년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 사업 43건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