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마이데이터 사업자 대상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IT통합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오는 8월 본인신용정보관리업(이하 ‘마이데이터’) 시장의 본격 개막을 앞두고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용정보법령에 따라 마이데이터 본 허가를 획득한 사업자들은 연1회 응용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DB), 웹서버, 정보보호시스템, 네트워크 등 5개 분야 375개 항목에 대한 보안 취약점 점검을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이에 사업자들은 올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전 금융보안원 또는 27개 외부 평가전문기관 중 한 곳을 선택해 취약점을 점검하고 미흡한 항목에 대한 조치를 완료해야 한다.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지정된 라온화이트햇은 공공 및 금융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IT인프라?서비스 취약점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온 노하우와 세계 주요 해킹방어 대회를 석권한 국내 최정예 화이트해커 그룹의 모의해킹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보안 취약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마이데이터 사업 시행을 앞두고 관련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라온화이트햇만의 독자적인 마이데이터 취약점 진단 방법론을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보안 취약점 분석평가 및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라온화이트햇의 마이데이터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는 각 사업자들의 마이데이터 관련 조직과 자산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그에 따른 위협 및 취약점을 진단해 정량적인 위험도를 평가한 후 관리적, 기술적 측면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보호대책을 설계한다.
이를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사업자들은 신규 서비스 출시 전 취약점을 미리 제거함으로써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보안성을 강화하고 사업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마이데이터의 핵심은 개인이 자신의 데이터를 주체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해 개인 맟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개인 정보의 자유로운 이동 및 활용을 필요로 하는 만큼 보안은 마이데이터 사업의 필수적인 선결 과제다”며 “라온화이트햇은 국가 지정 정보보호 전문서비스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 수준의 모의해킹 기술력과 보안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를 제공해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의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IPO 시장도 양극화…대형 증권사가 주관업무 싹쓸이
- 150조 국민성장펀드 출범…"향후 20년 성장엔진"
- 카카오뱅크, 印尼 슈퍼뱅크 신상품 공동개발…글로벌 진출 속도↑
- 하나증권,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AI·AX 스타트업 육성' MOU 체결
- 신한투자증권, 2026년 조직개편 실시
- 미래에셋證,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Leadership A 획득
- 한국거래소, 부산시 체육꿈나무에 장학금 5000만원 전달
- BNK금융, 부산은행·BNK투자증권 등 4개 자회사 CEO 2차 후보군 압축
- 에잇퍼센트 "VIP 투자 서비스 '블랙멤버십', 예측 가능한 수익 투자처로 주목"
- 뱅크오브아메리카 "AI 기반 캐시프로 예측 솔루션으로 고객 업무 개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엽기떡볶이, 연말 맞아 멤버십 고객 대상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 2코레일,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한 전철 자동발매기 선봬
- 3S-OIL, 울산지역 기업 1호로 ‘7000원 기부릴레이’ 동참
- 4권세호 코레일 상임감사위원, 한국공공기관 감사협회 ‘2025 최고 감사인상’ 수상
- 5파미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AA등급 인증 획득
- 6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 7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 8G마켓, 소상공인 지원 팝업스토어 오픈
- 9이랜드킴스클럽, ‘백합 듬뿍 칼국수ㆍ속초 홍게라면’ 밀키트 출시
- 10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