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1년에 130만병 판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국순당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가 출시 1년 만에 국내 및 수출 포함해 130만 병이 넘게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해 4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패트를 출시하고 이어 7월 말에는 350mL 소용량 캔 제품을 선보였다. 국순당의 ‘1000억 유산균막걸리’에 이은 시리즈의 두번째 제품이다.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출시 첫해인 지난해 4월 말부터 연말까지 8개월동안 총 86만 병이 판매돼 일찌감치 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올해 들어서도 4월 26일까지 46만 병이 판매되는 등 꾸준하게 인기를 끌어 출시 이후 1년 만에 총 132만 병이 판매됐다.
국순당은 제품의 인기 이유를 ‘보상소비’ 심리로 프리미엄급 막걸리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했다. 여기에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지속된 것도 판매 호조에 영향을 줬다는 평가다. 특히 장 건강에 관심이 높은 여성 및 장년층 소비자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다양화되는 막걸리 소비 패턴을 고려해 패트용기 제품과 소용량 캔 제품을 함께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편의점 등 주변의 유통채널에서 구매가 가능해 구매 편리성이 높은 점도 도움이 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패트 가격이 대형슈퍼마켓 기준으로 3,500원으로 상대적으로 고급 막걸리 임에도 출시 이후 월평균 판매량이 10만 병을 넘게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프리미엄급 막걸리 시장의 안정적 구축에 기여했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韓·日, 美 해군 MRO 놓고 격돌…“경쟁력 강화 박차”
- 카카오, 2분기 ‘깜짝 실적’…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 현대차·GM, ‘픽업·SUV·밴’ 공동 개발…중남미서 시너지
- ‘영업익 반토막’ 롯데웰푸드…수익성 회복 과제
- 대형건설사 상반기 분양…대우 ‘최다’ GS·롯데 ‘급감’
- “테슬라 이어 애플까지”…삼성 파운드리 본궤도 시동
- 스마일게이트, 업서드와 트리플A 신작 퍼블리싱 계약
- 김성환 환경부 장관, 낙동강 오염 오명 영풍 석포제련소 찾아 '질타'
- '민폐 카공족'에 칼 빼든 스타벅스…"프린터·칸막이 사용 제한"
- 김남근 의원 “MBK의 홈플러스 사태, 국민연금 손실 철저히 점검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4인뱅' 출범..."한 고비 넘으면 속도 붙는다"
- 2韓·日, 美 해군 MRO 놓고 격돌…“경쟁력 강화 박차”
- 3카카오, 2분기 ‘깜짝 실적’…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 4간편결제 빅3, '스테이블코인 삼국지' 개막…카카오·토스 TF 가동
- 5APR 화장품 대장주로…K뷰티 후발주자 고공행진
- 6현대차·GM, ‘픽업·SUV·밴’ 공동 개발…중남미서 시너지
- 7‘영업익 반토막’ 롯데웰푸드…수익성 회복 과제
- 8대형건설사 상반기 분양…대우 ‘최다’ GS·롯데 ‘급감’
- 9“테슬라 이어 애플까지”…삼성 파운드리 본궤도 시동
- 10스마일게이트, 업서드와 트리플A 신작 퍼블리싱 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