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나라사랑 행복한집’ 5,500호 준공식 가져
복권기금 지원 받아 국가유공자의 노후된 주거환경 개선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3일 국가유공자의 노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행복한집’ 제 5,500호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함께 감신 이사장, 박신한 대구지방보훈청장, 조영래 대구보훈병원장, 김천시 보훈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009년부터 공단이 지속 추진해온 ‘나라사랑 행복한집’은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국가유공자의 열악한 주택을 개선 및 신축하는 복지사업이다.
5,500호 주인공은 6.25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 김원호(91세) 어르신이 선정됐다.
김원호 어르신은 1950년 11월 육군으로 입대해 1951년 강원도 화천 사창리지구 전투에 참전했다. 교전 중 수류탄에 파편상을 입고 포로로 붙잡혀 있다 2년 3개월 만에 귀환했다.
공단은 공사비용 2,000만원을 투입해 70년 된 노후주택의 전반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외부에 있던 재래식 화장실 대신 집 안에 쾌적한 화장실을 설치했으며, 마당으로 이어지는 가파른 단차에 안전한 경사로 설치로 안전성과 편의 증진에 힘썼다.
낡은 장판과 벽지, 창호 등을 전면 교체하고, 주방 개량 및 LED전등 설치를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으로 바꿨다.
고령인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원격으로 실시간 확인하는 ‘IoT 응급안전시스템’을 설치하고, 인테리어에는 인지력 향상을 돕는 인지건강디자인을 적용했다.
감신 이사장은 “참전유공자인 김원호 어르신을 찾아뵙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이라도 쾌적하고 안락한 집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공헌을 잊지 않고 끝까지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도시공사, 하반기 신규 직원 7명 공채 진행
- 원주천댐, 담수 가능한가?....원주시 “환경부 협의 후 추진 검토”
- 하남시, 시각화·콘텐츠 협업으로 K-컬처 도시 도약
- 전남도, 도민과 광복 80년 다큐영화 '독립군' 관람
- 수원시, 시민체감정책 의회와 함께 공동선언 추진
- 안성시, 국정과제와 함께 시정 브리핑 가져
- 인천 영종, 공항 품었지만 삶의 질 제자리
- 김포 사우동, 뉴빌리지 사업 본격화..."노후 주거지 탈바꿈"
- 민화 속 따뜻한 나눔…김종숙 작가, 가덕마을 전시관 초대전 개최
- “영천 농식품, 세계로”. . .영천시, 농식품 수출 활성화 간담회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하반기 신규 직원 7명 공채 진행
- 2“뮌헨 거리가 전시장 됐다”…길에서 만난 미래차
- 3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00일 기념 3종 이벤트 진행
- 4CJ, 올리브영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대신
- 5샘플창고, '대형 메가샘플'로 자재 선택 새로운 기준 제시
- 6커넥트밸류, AI 기반 모듈형 직무교육 플랫폼 개발 본격화
- 7"휴머노이드 로봇 성장기…아이텍, 반도체 칩 테스트 SW 설계력 주목"
- 8메빅스, 에버랜드 가을 축제 '프르젝션 맵핑 파트너'로 참여
- 9신라면세점, 보이그룹 엔싸인 모델 발탁…MZ세대 공략
- 10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양산 체제 구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