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나라사랑 행복한집’ 5,500호 준공식 가져
복권기금 지원 받아 국가유공자의 노후된 주거환경 개선
[원주=강원순 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3일 국가유공자의 노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나라사랑 행복한집’ 제 5,500호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북 김천시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함께 감신 이사장, 박신한 대구지방보훈청장, 조영래 대구보훈병원장, 김천시 보훈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009년부터 공단이 지속 추진해온 ‘나라사랑 행복한집’은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국가유공자의 열악한 주택을 개선 및 신축하는 복지사업이다.
5,500호 주인공은 6.25 전쟁에 참전한 국가유공자 김원호(91세) 어르신이 선정됐다.
김원호 어르신은 1950년 11월 육군으로 입대해 1951년 강원도 화천 사창리지구 전투에 참전했다. 교전 중 수류탄에 파편상을 입고 포로로 붙잡혀 있다 2년 3개월 만에 귀환했다.
공단은 공사비용 2,000만원을 투입해 70년 된 노후주택의 전반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외부에 있던 재래식 화장실 대신 집 안에 쾌적한 화장실을 설치했으며, 마당으로 이어지는 가파른 단차에 안전한 경사로 설치로 안전성과 편의 증진에 힘썼다.
낡은 장판과 벽지, 창호 등을 전면 교체하고, 주방 개량 및 LED전등 설치를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으로 바꿨다.
고령인 어르신의 건강 상태를 원격으로 실시간 확인하는 ‘IoT 응급안전시스템’을 설치하고, 인테리어에는 인지력 향상을 돕는 인지건강디자인을 적용했다.
감신 이사장은 “참전유공자인 김원호 어르신을 찾아뵙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이라도 쾌적하고 안락한 집에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공헌을 잊지 않고 끝까지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라소프트, '카메룬 전자정부 역량 강화' 연수 진행
- 정연욱 의원, 지역주민 목소리 듣는 ‘주민공감데이(Day)’ 열어
- 부산도시공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고은리 행정복합 타운 성공 조성으로 춘천 인구 30만, 강원특별자치도 인구 200만 시대 달성
- 대한민국 관광 수도 강원특별자치도,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선포식 개최
- 강원랜드,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169명 정규직 전환
- 양양, 2025년 직매장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 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 영덕군, 25년 본예산안 6억 늘어난 6171억 원 편성
- 영덕군민 삶 만족도, 소속감·행복도 경북 대비 높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잇단 화재에 파업 가능성까지..포스코, 대내외 리스크에 위기감 ‘고조’
- 2아라소프트, '카메룬 전자정부 역량 강화' 연수 진행
- 3“분양권 손피거래땐 양도가액에 합산”…세금폭탄 주의
- 4HD현대, 임원인사 실시…부사장 5명 등 29명 승진
- 5“원가율 오른다”…수익 못 보는 중견건설사 ‘한숨’
- 65대 은행 부실채권 5조 육박…고금리 장기화 여파
- 7“따뜻한 겨울”…계절 특수 못 누리는 패딩·난방株
- 8예금자보호한도 1억원 상향…‘머니무브’ 어디로
- 9GS리테일, ‘세대교체’…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10“노사갈등에 공장폐쇄까지”…철강업계 위기감 ‘고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