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입김에 비트코인 다시 상승세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앵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비트코인 결제 재개 발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머스크의 입김이 암호화폐 시장을 쥐락펴락 하는 모습입니다. 양한나기자입니다.
[기자]
머스크 테슬라 CEO가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하겠다고 밝히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오늘 오후 3시 기준 24시간 전 대비 8.74% 오른 45,392,000원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시각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5.47% 상승한 2,874,000원, 에이다는 8.12% 상승한 1,770원, 도지코인은 4.01% 상승한 373.8원을 기록했습니다.
앞서 5월 12일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에 전기가 많이 소모된다는 이유로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취소하겠다고 밝힌 머스크는 간밤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는 비트코인 보유분의 10%만 팔았으며, 나머지는 지금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에너지를 50% 가량 줄이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비트코인의 네트워크를 4년 만에 업그레이드하는 ‘탭루트’가 도입된다는 소식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불을 지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전 세계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 개선을 위한 ‘탭루트’를 공식 승인하면서 오는 11월부터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의 한계점으로 지적된 거래처리 속도, 높은 수수료 문제, 거래 보안성 등이 나아지고 중개인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스마트 계약도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비트코인과 주요 암호화폐들이 급등세를 연출한 반면 일부 알트코인들은 거래소 업비트의 유의 종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업비트는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알와이크레딧 등 25종류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BNK금융, 북극항로 개척 펀드 조성…"그룹 계열사 공동투자 시작"
- NH농협은행, 부동산·법률 콘서트 개최…"종합자산관리 서비스 확대할 것"
- 8월 국내은행 원화대출 연체율 0.61%…전월比 0.04%p 상승
- 키움증권, 신한카드와 ‘키움증권 HERO 신한카드’ 2종 출시
- 하나은행, 국경 없는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글로벌자산관리센터 오픈
- 오큐라, 런칭 두 달 만에 '누적 매출 30억 원' 돌파
- HD현대일렉트릭, 업황 강력·이익전망 상향…목표가↑-삼성
- 한은 기준금리 2.5% 동결…집값·환율 불안 영향
- 강호동 회장 비리 의혹…농협금융 불확실성 확대
- '해킹 사고' 정부 고강도 대응…롯데카드 매각 '안갯속'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성아트피아, 11월 마티네 콘서트 '아레테 콰르텟' 개최
- 2수성아트피아, '재닌 얀센 & 데니스 코츠킨' 개최
- 3영덕군, 경북산불 피해 딛고 송이 생산 1위 기적 신화
- 4대구대, 2024학년도 GKS 수학대학 서면점검 ‘우수 대학’ 선정
- 5계명문화대, 전국체육대회 볼링 2인조 금메달·마스터즈 동메달 쾌거
- 6DGFEZ, 스페인 IT기업 투자유치 이끈다
- 7경북테크노파크·경북도, 지속가능한 미래식품산업 선도 위한 2025 대체식품산업 글로벌 포럼 개최
- 8영남대 학부생, 태양광 기반 이산화탄소 메탄화 촉매 개발
- 9대구대 체육부, 제106회 전국체전서 빛나는 성과 거두다
- 10대구지방환경청, 영천호 지점 조류경보 해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