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입김에 비트코인 다시 상승세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앵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의 비트코인 결제 재개 발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머스크의 입김이 암호화폐 시장을 쥐락펴락 하는 모습입니다. 양한나기자입니다.
[기자]
머스크 테슬라 CEO가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다시 허용하겠다고 밝히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이 일제히 급등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오늘 오후 3시 기준 24시간 전 대비 8.74% 오른 45,392,000원에 거래됐습니다. 같은 시각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5.47% 상승한 2,874,000원, 에이다는 8.12% 상승한 1,770원, 도지코인은 4.01% 상승한 373.8원을 기록했습니다.
앞서 5월 12일 비트코인의 채굴과 거래에 전기가 많이 소모된다는 이유로 테슬라 차의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취소하겠다고 밝힌 머스크는 간밤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는 비트코인 보유분의 10%만 팔았으며, 나머지는 지금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비트코인을 채굴하는데 에너지를 50% 가량 줄이면 테슬라는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비트코인의 네트워크를 4년 만에 업그레이드하는 ‘탭루트’가 도입된다는 소식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불을 지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전 세계 비트코인 채굴자들이 비트코인 네트워크 개선을 위한 ‘탭루트’를 공식 승인하면서 오는 11월부터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의 한계점으로 지적된 거래처리 속도, 높은 수수료 문제, 거래 보안성 등이 나아지고 중개인 없이도 거래가 가능한 스마트 계약도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비트코인과 주요 암호화폐들이 급등세를 연출한 반면 일부 알트코인들은 거래소 업비트의 유의 종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급락세를 보였습니다. 업비트는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알와이크레딧 등 25종류를 유의 종목으로 지정했습니다. 서울경제TV 양한나입니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 BNK금융 고군분투…지역 살리고 건전성 지킨다
- 수협은행, 비은행 첫 인수…금융지주 전환 속도
- 뉴로랩-광주시, AI·협동로봇 기반 '랩오토메이션' 시장 진출 가속화
- 한패스,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신청…IPO 시동 본격화
- 뱅크샐러드, 고객 대상 금융 피해 보상 위한 '해킹 피해 보증서' 제공
- CJ, 올리브영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대신
- "휴머노이드 로봇 성장기…아이텍, 반도체 칩 테스트 SW 설계력 주목"
- 산은 새 리더십에…KDB생명 정상화 속도 낼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운대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다문화가족들과 걷기대회 ‘성료’
- 2김병환 금융위원장 조용한 퇴임…"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 3인천시, 생계형 체납자에 ‘맞춤형 지원’ 펼쳐
- 4파주시, 공공도서관에...‘리박스쿨’ 도서 퇴출 결정
- 5북수원테크노밸리, "AI가 열어가는 자족형 15분 도시로"
- 6김정헌 중구청장 “제물포구 성공, 주민 화합이 답”
- 7동두천시, ‘환경·안전 도시’로 재도약 밑그림
- 8의정부시, 보훈단체별 간담회… “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9'이상지질혈증 패싱'은 언제까지…고혈압·당뇨처럼 제도적 지원을
- 10나노실리칸 "신사업 추진 이상無…IR 통해 성과 공개 예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