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경제·산업 입력 2021-06-28 15:02:32 수정 2021-06-28 15:02:32 정훈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세종대학교 전경. [사진=세종대학교]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021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전공은 BD MBA (빅데이터경영학석사), PB MBA (프라이빗뱅커경영학석사), FC MBA (프랜차이즈경영학석사)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예정자, 외국에서 이와 동등 이상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입학 신청은 세종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는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주관한 2021 World University Rankings 경영·경제 분야 국내 3위에 올랐다. 네덜란드가 발표하는 라이덴랭킹에서도 4년 연속 국내 일반대학 1위 자리를 지켰다. 논문의 질을 평가하는 세계대학평가에서 국내 일반대학 중 1위에 오르며 또 한 번 우수한 연구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이 받은 ‘AACSB 인증’은 전 세계 경영대학의 5%만 보유한 인증이다. AACSB International의 기준으로 경영대학에 대한 평가, 심사 및 인증을 실시해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경영대학 인증이다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FC MBA), 빅데이터 경영학석사(BD MBA), 프라이빗뱅커 경영학석사(PB MBA), 세종 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석사(SAS MBA),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학 석사(GB MBA) 등 타 대학과 확연히 차별화된 과정을 개설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BD MBA(빅데이터 경영학석사)과정은 국내 최고의 우종필 교수를 포함한 교수진이 빅데이터와 경영을 융합한 교육으로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2021년에는 빅데이터 MBA 학생 4명은 경제논문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PB MBA(프라이빗뱅커 경영학석사) 과정은 주식시장과 자산관리의 이론적 학문과 실습을 배울수 있다. 한국은 자산의 80%가 부동산에 편중되어 있다. 최근 동학개미운동이 일어나면서 자산이 주식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재학중 자산운용사와 FP 자격증 등을 취득하여 전문가로 성장하게 돕는다. 주식시장 변화에 맞춘 커리큘럼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금융시장 분석 및 이에 따른 자산포트폴리오를 최적화 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국제 금융분야와 증권, 은행, 그리고 자산시장 재직자와 취업희망자에게 적합하다.


 FC MBA(프랜차이즈 경영학석사)는 국내 최초로 개설된 후 올해로 16년째를 맞이했다. 프랜차이즈분야에서 국내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그동안 구축된 교육 노하우와 수천명의 동문 인프라는 프랜차이즈산업에 활용할 수 있는 전문화된 내용을 다룬다. 이론과 사례 중심의 실무가 융화된 교육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종 애리조나주립대 복수 경영학석사(SAS MBA), 글로벌 비즈니스 경영학 석사(GB MBA) 과정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목표로 개설된 과정이다. 유럽과 동남아 등의 국가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 전 과목 영어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세계적인 경영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MBA로 성장하고 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