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에 들어서는 복합몰 ‘이비자 가든’ 이달 30일 홍보관 개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시화 MTV에 오션 스트리트 복합몰이 이달 첫 선을 보인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조성하는 ‘이비자 가든’ 홍보관을 이달 30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 을 모티브로 한 이색 콘셉트가 적용된다.
이 시설이 조성되는 시화 MTV에는 웨이브파크가 최근 재개장한 데 이어, 마리나시설·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 관광 인프라 개발이 추진 중이다. 또한, 대부도·오이도·연꽃테마파크 등 다수의 서해안 관광지가 인근에 있다.
‘이비자 가든’은 시화 MTV 내에서도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어, 가시성과 시인성을 갖췄다. 또한, 광장 및 광장 산책로에서의 진출입이 용이해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핵심 집객시설인 웨이브파크가 앞에 위치해 관광객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웨이브파크는 길이 200m, 폭 80m의 파도가 1시간에 최대 2,000회까지 치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이다. 연간 최대 300만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스킨스쿠버 다이빙시설과 스노쿨링 존·파도풀 등이 들어서며, 카약·수상바이크·블롭점프·수상 카라반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공라쿤도 조성된다.
이 곳은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에서의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해서도 도달할 수 있다. 차량 방문 고객들의 주차 편의를 고려해 895대 규모의 초대형 주차장도 마련된다.
여기에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되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오는 2022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이밖에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마련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 친환경 에너지 사절단 방한 행사 성료
- 기아, LG전자와 맞손…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PV5 슈필라움’ 선봬
- 한국마사회, 2025년 신입사원 임용식 개최…창사 이래 최다
- 다이나핏, 뮤즈 있지 '유나'와 함께 한 캠페인 화보 공개
- 한남2구역, 또 갈등…"시공사 교체 논의"
- 새로운 스타 탄생 기대감…올해 트리플 크라운 6일 스타트
- 진에어, 연간 프로모션 운영 계획 모아보기 페이지 오픈
- 쓰리에이치, 스포츠크림 아스릭손 신규 TVCF 공개
- 맨파워코리아, 글로벌 경영 전문가 '김옥진' 대표이사 선임
- 불막열삼, 13일 ‘열삼데이’ 맞아 이벤트 동시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