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전화부스가 깨끗해진다…세계 최초 ‘우리동네 방역부스’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케이티링커스는 쏠라이노텍과 공중전화부스에 살균 소독을 할 수 있는 '우리동네 방역부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동네 방역부스는 공중전화부스에 OH라디칼을 생성하는 방역 설비를 설치해 짧은 시간 동안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를 살균하고 공기를 정화하는 시스템이다.
이용 고객은 우리동네 방역부스 사용을 원할 시 해당 공중전화부스에 설치된 에어샤워기 버튼을 누른 후 바람을 쐬기만 하면 된다.
에어샤워 바람에는 광 촉매 기술을 적용해 생성한 OH라디칼이 포함돼 있어 공기와 인체, 의복 등의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의 DNA·RNA 구조를 끊어 살균한다. 살균 및 탈취, 유해물질 분해까지의 모든 과정은 약 10초 이내로 처리된다.
특히 탑재된 광 촉매기술은 FDA, CE, FCC, KC인증을 받아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에 수출 중인 신기술이다. OH라디칼은 거의 모든 오염 물질을 살균 및 소독할 수 있는 천연 물질이며 인체에도 무해하다.
현재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지역에 정동 극장 등 3개 장소, 수원 지역은 수원역 등 3개 장소, 총 6개 장소에 시범 운영되고 있다.
우리동네 방역부스 시범 운영 기간은 올해 8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다.
운영 기간 동안 방역부스에 부착된 QR코드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사용자 의견을 받는다. 수집된 사용자 의견은 차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기초 자료로 사용될 예정이며, 의견을 보내 준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송인권 케이티링커스 공간플랫폼사업본부장은 “쏠라이노텍과의 협업으로 사용량이 줄어든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해 코로나 시대에 꼭 필요한 우리동네 방역부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공중전화부스가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닌텐도 스위치 2’ 판매 코앞…국내 게임사 이식 가능성은
- 현대차, 車관세에도 美시장서 두 달간 가격 인상 안 할 것
- 주먹구구 계산법이라 비판받는 트럼프 상호관세율
- 美中 무역 전쟁 심화…가운데서 ‘이중고’ 겪을 수 있는 韓
- 스페이스X, 수조원대 美국방부 위성발사 계약 수주
- 쎄크·바이오비쥬, 코스닥 상장 공모가 내주 확정
- 美中 무역 전쟁 격화…애플 200달러·엔비디아 100달러선 무너졌다
- 에프제이코리아, ‘디사론노 갓파더 위크’ 개최
- 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전 ‘자가지방유래 기질혈관분획’ 고려"
- 美 관세 부과에 통상전쟁 격화…움츠러드는 기업공개 시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2유족 인터뷰 "시간 흘러도 눈물은 멈추지 않아요" 유가족들, 참사 잊혀지는 게 가장 두렵다 사고 원인 조사와 특별법 제정 등 시급
- 3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 4"아들, 천국선 편히 쉬렴"…추모제 눈물 바다
- 5‘닌텐도 스위치 2’ 판매 코앞…국내 게임사 이식 가능성은
- 6고용부 창원지청, 산불 사망 사고 관련해 중처법 위반 여부 본격 조사
- 7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00일 추모식 엄수
- 8현대차, 車관세에도 美시장서 두 달간 가격 인상 안 할 것
- 9용인시, 체납자 압류 동산 자체 공매시스템 구축 계획
- 10변덕스러운 날씨에 유채꽃축제 2년 연속 불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