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삭, 인디고와 협업 개발한 성장형 디지털 휴먼 ‘우리’ 공개

모델 매니지먼트 ‘엘삭’이 메가존의 영상 사업부 ‘인디고’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성장형 디지털 휴먼 ‘우리’를 공개했다.
디지텅 휴먼 ‘우리’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딥페이크 기술과 같은 합성이 아닌 FULL 3D 모델링으로 제작한 디지털 휴먼으로 완성형이 아닌 성장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눈길을 끌었던 기존의 디지털 휴먼과는 달리 ‘우리’는 이제 막 모델을 꿈꾸고 모델의 세계에 발을 디딘 평범한 20대의 얼굴과 편안한 친구 같은 모델 이미지로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가존 영상 사업부 ‘인디고’ 원동연 상무는 “가장 먼저 다양한 자료와 충분한 기획 과정을 통해 ‘우리’의 전체적인 설정과 캐릭터의 성격을 구성하였고, 여기에 수집한 많은 페이셜 이미지의 데이터 셋과 AI 기술을 접목시킨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20대의 얼굴을 도출했다”고 제작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이를 실제 사람과 유사한 높은 퀄리티의 아웃풋으로 얻기 위해 여러 차례의 셰이딩, 렌더링 테스트를 통해 높은 완성도의 디지털 휴먼 ‘우리’가 완성되었다”고 덧붙였다.
최석원 엘삭 이사는 “현재 엘삭에 소속되어 있는 모델들과 동일하게 ‘우리’ 역시 신인 모델로서의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그간 국내외 모델 매니지먼트를 통해 익힌 노하우를 ‘우리’에게 더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개발 소감을 밝혔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통했다…현대차 팰리세이드 연간 최다 판매
- 쿠팡 김범석 "미흡한 초기대응·소통부족 사과…늦은사과도 잘못"
-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 롯데케미칼, NCC 통합 재편·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속도
- 정재헌 SKT CEO, 연말 통신 현장 점검…"품질·보안 원칙 지켜야"
- LG디스플레이, 세계 최고·최초 모니터용 OLED 대거 공개
- LG전자, 뉴욕·런던서 ‘LG 온 보드’ 캠페인 영상 공개
- 對중남미 3국 자동차 수출 53% 늘어…신흥시장 부상
- CES 2026서 韓기업 최다 혁신상…첨단 기술 리더십 확인
- 올해 한국인 가장 많이 쓴 SNS는 유튜브·카톡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수 대신 묵념' 광주시향 제주항공 참사 추모공연
- 2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통했다…현대차 팰리세이드 연간 최다 판매
- 3포항시, 포항에코빌리지 입지 공모에 대송면·신광면 신청…최종 선정 절차 본격화
- 4‘시민 안전 최우선’ 포항시, 재난관리평가 우수·도민안전시책 최우수 선정
- 5포항시농업기술센터, 숏폼·라이브커머스 교육으로 온라인 판로 기반 마련
- 6포항 출신 프로게이머 제카 김건우,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1천만 원 기탁
- 7포항에서 피어나는 새해 첫 로맨스 tvN ‘스프링 피버’ 오는 1월 5일 첫방
- 8경주시 시민복지국, 2025년 정부·도 평가 휩쓸며 전국 최고 복지행정 입증
- 9경주시, 제야의 종·신년 해맞이 대비 교통대책 시행
- 10경주시, ITS·자율주행 앞세워 스마트 교통도시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