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크리스마스’ 유통가, 연말 마케팅 점화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
[앵커]
백화점 업계가 '미리 크리스마스' 단장에 나서며 연말 이색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까지 접어들면서 연말 대목을 기대하고 있는 분위긴데요. 김수빈 기자가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일반적인 크리스마스 트리와는 조금 색다른 모양의 별장식.
갤러리아백화점이 명품관 앞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과 함께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외관 장식은 디올의 2022년 크루즈 컬렉션 무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것으로, 조형물의 콘셉트는 ‘별’입니다.
백화점 외관도 외벽을 타고 흐르는 다양한 형태의 나뭇잎으로 반짝이는 가운데, 디올 로고가 새겨진 총 9m 높이의 대형 별 트리 주변에는 금빛 나뭇잎과 사슴 조형물이 가득해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깁니다.
이에 앞서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나선 곳도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0월부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나무 120그루가 심어진 'H빌리지'를 전시했습니다.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11월4일), 판교점(11월8일) 등 3개 점포에 순차적으로 설치한다는 계획입니다.
H빌리지로 연말 준비에 나선 현대백화점은 전국 24개 전 점포의 외벽 및 매장 내부 공간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인터뷰] 홍진수 현대백화점 선임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일상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행복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올해 크리스마스 연출을 이른 시기에 진행하게 됐습니다. 향후 변화되는 방역지침에 맞춰 이벤트, 고객 초청 행사 등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코로나19로 바깥 출입이 뜸했던 고객들도 백화점 업계의 때이른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는 분위깁니다. 서울경제TV 김수빈입니다. /kimsoup@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 영상취재 김경진]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정진호이펙트, 프로골퍼 신유진2 선수 후원 통해 'ABH+' 브랜드 알린다
- 현대로템, 2분기 영업이익 2576억원 ‘역대 최대’
- “버거 본토서 통할까”…롯데리아, 이달 美 1호점 오픈
- [단독] 환자 생명줄인데…보령, ‘복막 투석’ 사업 철수 검토
- HMM, SK해운 인수 무산…“사업 다각화 계속”
- K조선 호황에 FI 엑시트 바람…‘마스가’ 효과로 가속
- 포스코 ‘안전불감증’ 도마…거세지는 장인화 책임론
- LG화학, 저탄소 사업 재정비…107兆 시장 공략 속도
- 누리미디어, 워트인텔리전스와 AI 공동사업 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4.89% 달성
- 2대구대, 지역기업 원데이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초등학생 대상 ‘2025년 여름방학특강’ 운영
- 4경산교육지원청, 2025년 을지연습 사전교육 실시
- 5의성군, ‘의성세일페스타’ 개최...의성 장날 전 품목 최대 20% 할인
- 6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 사임…“반복된 사고에 책임 통감”
- 7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원주보훈요양원 원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 8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폐광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역사뮤지컬 개최 ‘호응’
- 9군장병 소비쿠폰 부대 인근 사용 검토… 김진태 지사, "환영과 감사" 전국 시도에 협조 요청
- 10강원도 삼척항 조석예보, 보다 정확해질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