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에서 떼까마귀 군무 따라해봐요”

전국 입력 2021-11-15 16:01:14 수정 2021-11-15 16:01:14 김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울산시, ‘태화강 떼까마귀 군무 체험장’ 30일까지 운영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울산=김서영기자] 울산시는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와 공동으로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태화동  제3공영주차장 일대에서 ‘2021 태화강 떼까마귀 군무 체험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10월 중순부터 다음해 3월 말까지 태화강대숲을 잠자리로 이용하는 떼까마귀 군무를 감상하는 행사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떼까마귀 군무 따라하기’가 새롭게 마련돼 눈길을 끈다.


오후 5시부터 6시 사이 태화강 일대에는 잠자리로 들기 전 하늘 위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춤사위가 펼쳐지는데, 이때 시민들이 우산을 들고 떼까마귀가 천적을 피하기 위한 자리바꿈을 따라하면서 춤을 추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군무 따라하기 체험은 행사 기간 오후 5시 20~30분까지 매일 현장을 방문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오후 4시쯤부터 떼까마귀 군무체험장에서는 자연환경해설사들이 떼까마귀 생태에 대한 해설을 개별적으로 들려줘 간단한 만들기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5일과 16일, 수능이 끝난 19일 밤에는 김외섭 무용단이 현장 떼까마귀 무용 공연과 시민들과 함께 군무 따라하기 행사를 펼친다. 군무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떼까마귀 군무를 눈으로 감상했다면 이제는 직접 행동으로 체험하면서 새들의 생태를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태화강 떼까마귀 군무가 전국적 생태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seo0k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