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산타클로스, 온라인 플랫폼 호텔엔조이에 전략적 투자 단행
증권·금융
입력 2021-11-25 08:38:40
수정 2021-11-25 08:38:40
배요한 기자
0개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25일 온라인 호텔 예약 플랫폼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의 시리즈A 우선주 25억원을 취득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메이트아이’ 시리즈 A는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해외여행 재개 기대감이 선반영되어 다양한 기업에서 투자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에 참여한 기업으로는 NH투자증권, SB인베스트먼트 투자조합, 어센도벤처스, 푸드앤 등 다양한 기업들이다.
‘호텔엔조이’는 2003년 호텔 예약 플랫폼을 출범한 이래 현재 호텔, 콘도, 식사권, 골프 등 예약 서비스 확장을 통해 10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최근 음식점 및 숙박 서비스 산업이28.6조원 규모를 웃돌며 가장 경쟁력 있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를 전문적으로 플랫폼 사업화하고 있는 호텔엔조이가 앞으로 높은 기업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감행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단순한 투자 수익 창출을 넘어,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사] Sh수협은행
- ‘적자 비상’ 새마을금고, M캐피탈 인수…“건전성 관리 과제”
- 김병환 "은행 건전성 부담 줄여 기업금융 지원 확대"
- 금융당국 “금융권 규제연기·위험가중치 조정”
- 불안한 정국에 美 매파적 금리인하…환율 '쇼크', 증시 '급락'
- 탄핵 후폭풍 속 난항 겪는 NH농협금융·은행 수장 인선
- 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美 'FOMC 쇼크'에 증시 급락…코스피 2.33%, 코스닥 2.16% 하락 개장
- 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