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5회 크리스마스트리문화 축제 개최
꿈이 이루어지는 빛으로 물든 고성 기대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1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5일까지 고성읍 동외광장에서 ‘꿈이 이루어지는 고성’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제5회 크리스마스트리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성군이 주최하고 고성군 기독교연합회(회장 김인수 고성침례교회 목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11월 24일 개회식을 열었다.
개회식에는 백두현 군수, 박용삼 의장을 비롯 축제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여해 점등예배, 축하공연, 점등식 등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지치고 상한 심령들을 치유하며 코로나19의 종식을 기원하고, 세상의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탄생으로 이 세상이 환히 빛나기를 바라는 고성군 기독교연합회 주관의 수요예배가 조용하게 치러졌다.
이어진 용호 태권도장의 태권도 시범과 어린이 태권도 축하공연에서는 아이들의 태권무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부모님들의 힘찬 응원과 박수소리가 추위를 녹이기도 했다.
이후 18시 40분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축사와 고성군의 소외계층을 돕는 사랑의 쌀 전달식, 15m 높이의 트리와 아치 등 2호광장에 설치된 조형물에 불을 점화하는 점등식이 열렸다.
백두현 군수는 “트리 문화 축제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기독교연합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 축제가 고성을 넘어 경남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한 것 같아 뿌듯하고,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지만 트리 문화 축제를 보면서 고성군민과 경남도민이 힐링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행사 준비를 하면서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기독교연합회의 경제적 부담이 큰 것을 알고 있다”며 “더 많은 작품, 더 풍성한 행사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만큼,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dandibodo@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 장성군,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원 대책회의
- 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컨츄리시티즌, 2025 올댓트래블 박람회 성료
- 2로엔서지컬, 서울대병원에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 공급
- 3소진공,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유공자 포상 접수
- 4엘브이엠씨, 최대주주 계열사 통해 지분 확대…"오버행 이슈 해소"
- 5한화오션, 인도·태평양 '함정 MRO 클러스터 협의체' 구축
- 6메리츠화재, 1분기 순이익 4625억, 전년比 5.8% 감소
- 7위암 림프절 절제술, 부담 '뚝'… 주목받는 수술법은?
- 8메리츠증권, 1분기 순이익 1874억원…전년 동기 대비 48%↑
- 9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 10한화손보, 1분기 순이익 1427억원…전년比 14.3%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