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 가맹점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 ‘나눔에 진심’ 진행

착한 프랜차이즈 이삭은 ‘나눔에 진심’ 캠페인을 통해 올해 연말까지 한부모가정, 보호시설 등에서 자라는 아이들과 독거 어르신들의 생계 및 의료비 지원을 위해 매달 정기적인 후원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삭의 대표와 임직원뿐 아니라 이삭토스트와 이삭버거의 가맹점들도 자발적으로 별도의 후원금을 모아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나눔에 진심’ 캠페인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이번 첫 번째 캠페인에는 본사와 98개의 가맹점이 동참하여 약 1,937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설 명절을 맞아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독거노인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생활을 하고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의 열악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사회복지회의 ‘소외계층 교육지원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전원이 보호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는 아이들과 1대1 결연을 맺고 매달 10만원씩 연간 120만 원의 교육비와 의료비, 영양간식 무료 이용권 등 총 1억 4백만 원을 후원한 바 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인 ‘네고왕2’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된 토스트의 개당 100원씩 기부하는 공약을 통해 한 부모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쓰이는 등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삭은 이번 ‘나눔에 진심’ 캠페인을 통해 앞으로도 꾸준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하경 대표는 “개인의 작은 나눔의 실천을 넘어 함께하는 나눔을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아이들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어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삭의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국 860여 개의 가맹점을 둔 이삭의 김하경 대표는 대한사회복지회에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패밀리의 7호 회원으로 가입하기도 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해상, 작년 순익 1조307억원 '역대 최대'…전년比 33.4%↑
- 2한화손보, 작년 순이익 3823억…전년 대비 31.5%↑
- 3최철규(저축은행중앙회 경영지원부장)씨 부친상
- 4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5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6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7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8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9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10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