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바이오닉스, 하이브리드 LED 공동개발 완료

증권·금융 입력 2022-02-14 10:38:23 수정 2022-02-14 10:38:2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에스엘바이오닉스는 14일 마이크로 LED 제품화의 최대 난제인 칩 사이즈 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재미 과학자 류웅렬 박사와 Hybrid LED(하이브리드 LED) 공동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칩 사이즈 효과란 칩 크기가 100µm이하로 작아질 경우 발광효율이 줄어드는 현상으로, 특히 5µm이하의 경우 디스플레이 제품에 적용할 수 없을만큼 발광효율이 급격히 낮아지는 현상을 말한다.

 

앞서 에스엘바이오닉스와 이번 ‘Hybrid LED’ 공동개발을 완료한 류웅렬 박사는 지난 1월 미국 ‘Photonic West 2022컨퍼런스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하며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Hybrid LEDGaN기반의 질화물 반도체와 ZnO기반의 산화물 반도체로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발광소자로, 이번 협력을 통해 청색, 녹색, 적색 종류의 Hybrid LED 칩 개발에 성공했다고 알려졌다.

 

업계는 해당 Hybrid LED 칩에 대해 5,000PPI급 이상의 풀칼라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제품에 적용될 수 있는 수준으로 보고있음은 물론, 질화물 발광소자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 (UCSB) 연구팀, 일본 니치아의 기술 대비 우수한 성능을 가졌다고 평가했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회사가 개발한 Hybrid LED칩을 기반으로 향후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해당 기술이 업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향후 led 업계의 선전에 힘입어 조속한 시일 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를 비롯한 중국 TCL, Apple이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이는 등 마이크로 LED디스플레이 업계의 호황이 예상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