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패션, '2022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 개최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2022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히며, 참가신청은 한국컴패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은 참가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기부 사이클링이다.
올해 참가비로 모인 후원금은 케냐 마쿠에니 카운티 지역에 사는 컴패션 어린이 165명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하는 데에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은 빈곤 지역 자전거 제작과 교육, 사후 관리에 전문성을 갖춘 비영리단체 월드 바이시클 릴리프(WBR)와 함께 한다.
참가자는 1대 1 어린이 결연이나 일시 후원을 통해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에 참여할 수 있으며, 1대 1 어린이 결연에 참여한 '스페셜 라이더' 50명 에게는 후원자와 후원 어린이 이름이 각인된 스페셜 메달이 제공된다.
또한 참가 신청이 완료된 선착순 1050명에게 완주 메달과 배번표 등이 포함된 패킷을 발송할 계획이다. 참가자는 원하는 장소에서 1, 5, 10, 30, 50, 100km 중 하나의 코스를 선택해 자전거를 타고 4월 8일부터 17일까지 개인 SNS에 인증하면 된다.
특히 어린이들의 등굣길을 떠올릴 수 있도록 책가방을 멘 모습이나 완주 메달을 든 사진으로 인증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며, 아번 캠페인에는 바닐라코, 락앤락, 도디치, 바삭, 삭스업, 따운전드, 농심, 루미 등의 기업이 함께한다.
앞서 컴패션은 '2020년 컴패션 버츄얼 사이클링'에서 모인 5300여만원의 후원금을 탄자니아 어린이 400명에게 통학용 자전거를 선물한 바 있다. 지난해 모인 후원금은 태국 어린이 2962명의 독감·폐렴 백신 비용으로 사용됐다.
서정인 한국컴패션 대표는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한 마음으로 달려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컴패션은 전 세계 25개국의 가난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결연해 자립 가능한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2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3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4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5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6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7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8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9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10"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