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방맛길 캐릭터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 무료 배포
부산 연제구 오방맛길을 대표하는 소통 캐릭터 ‘온나꼼’이 오는 18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배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온나꼼’은 부산 사투리 ‘온나’ 와 캐릭터의 외형인 ‘곰’의 합성어로 오방맛길의 대표 캐릭터 이름이다. 연제 오방맛길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상권을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이번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1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집과 음주가무를 좋아하고 오방상권을 즐길 줄 아는 외향적인 성격의 20대 여성 캐릭터의 일상을 담아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으로 이뤄졌다.
부산의 지역색과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사용성 높은 ‘온나꼼’ 이모티콘은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연제 오방상권 르네상스 사업 중 2021년 오방상권 커뮤니티 콘텐츠사업으로 부산 연제구 오방상권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이모티콘 사업으로 개발됐으며, 총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된다.
옴나꼼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연제구 ‘오방맛길’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연제구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은 하반기에는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나꼼’을 활용한 PB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버스커 버스커 형태, 태국서 프로듀서로 활동 ‘눈길’
-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세종문화회관서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스위스 시계 ‘오데마 피게’, ‘카우스’와 협업 한정판 시계 공개
- 특별한맛주식회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선 '갈릭홀릭쌈장’ 선보여
- 바이올리니스트 윤유경, 콘체르토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선보여
- 매거진 ‘싱글즈’,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에 구디백 협찬
- 일초픽, 청정 자연 제주도 흑돼지 편육 출시
-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 오는 12월 14일 오픈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2025년도 전속작가에 정지원 작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