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방맛길 캐릭터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 무료 배포

문화·생활 입력 2022-03-16 11:13:43 수정 2022-03-16 11:13:43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부산 연제구 오방맛길을 대표하는 소통 캐릭터 ‘온나꼼’이 오는 18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배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온나꼼’은 부산 사투리 ‘온나’ 와 캐릭터의 외형인 ‘곰’의 합성어로 오방맛길의 대표 캐릭터 이름이다. 연제 오방맛길을 널리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상권을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됐다.


이번 ‘온나꼼’ 카카오톡 브랜디드 이모티콘은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1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집과 음주가무를 좋아하고 오방상권을 즐길 줄 아는 외향적인 성격의 20대 여성 캐릭터의 일상을 담아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으로 이뤄졌다.


부산의 지역색과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사용성 높은 ‘온나꼼’ 이모티콘은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연제 오방상권 르네상스 사업 중 2021년 오방상권 커뮤니티 콘텐츠사업으로 부산 연제구 오방상권의 시장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이모티콘 사업으로 개발됐으며, 총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된다.


옴나꼼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연제구 ‘오방맛길’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연제구 연제구상권활성화재단은 하반기에는 높아진 인지도를 바탕으로 ‘온나꼼’을 활용한 PB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