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병원 원무행정 사무원’ 과정 수강생 모집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구로구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2022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보건복지분야 신규인력 일자리창출사업’의 일환으로 ‘병원 원무행정 사무원’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병원 원무행정 사무원’ 과정은 병원 원무행정 서비스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교육은 3월 28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의료법, 의학용어,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원무관리, 건강보험실무, 병원전산실무, 의료서비스 실무 및 SNS 마케팅, 종합 시뮬레이션 실습까지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현재 추가모집 중이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 접수한 사람 중 심사를 통해 최종인원을 선발한다. 교육은 전액 지원돼 무료로 진행되며, 수강을 완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발급, 전문직업상담사의 취업컨설팅, 센터 내 특강 교육 참여 기회 제공, 관련 분야 우선 취업알선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전문 직종으로 진출하는 여성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 기관과 협업해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단녀 및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이 지원해 새로운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22년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도 개설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당 과정에는 ‘웹&앱 트렌드 디자이너’와 ‘지식재산(IP-R&D) 전문인력’ 등이 있다.
‘웹&앱 트렌드 디자이너’ 과정은 디자인 콘텐츠 기획부터 기업 실무 프로젝트까지 교육하며, 3월 21일부터 6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지식재산(IP-R&D) 전문인력’ 과정은 지식재산권 개론 및 이론과 실습, 사례 및 경진대회까지 담고 있으며, 교육기간은 4월 4일부터 6월 7일다.
현재 각 과정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