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경제·산업
입력 2022-03-28 11:59:01
수정 2022-03-28 11:59:01
정새미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일동제약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종합영양제부문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5세 이상 60세 미만 남녀 약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특정 브랜드에 대해 지니고 있는 호감 또는 애착의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충성도에서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관련 세부 지표에서도 경쟁 브랜드에 비해 고른 우위를 점했다.
일동제약은 브랜드 확장과 세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소비자 욕구와 시장 트렌드 등을 반영해 다양한 ‘아로나민 시리즈’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로나민에 함유된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활성비타민의 차별성을 내세워 제품의 속성 및 효능·효과를 꾸준히 알리고, 광고, 학술 마케팅, 사회 공헌 활동 등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평가·인증하는 제도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자고 일어나면 또 인상"...분양가 인상 걱정 없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 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 부산광역시 덕천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체험공간 조성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런던 E-PRIX’ 시즌 11 성료
- 네이버는 기대 카카오는 걱정?…엇갈린 실적 전망
- 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대중제재에 K-조선 '반사이익'…수주 점유율 20%대 회복
- 7월 초 신용카드 결제 늘었다…휴가철 소비쿠폰 효과 기대감
- 한경협, 제32차 태평양경제협력위원회 총회 개최
- K방산 훈풍에…사상 첫 영업익 1兆 시대 열리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자고 일어나면 또 인상"...분양가 인상 걱정 없는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 2메인라인, 보험상품 PV산출 특허청 인정받아
- 3부산광역시 덕천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체험공간 조성
- 4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런던 E-PRIX’ 시즌 11 성료
- 5네이버는 기대 카카오는 걱정?…엇갈린 실적 전망
- 6롯데웰푸드 푸드몰, ‘내일받기’ 서비스 본격 도입
- 7스마트레이더시스템-뷰런테크놀로지, 센서융합 기술 협력 MOU
- 8효성중공업, 중장기적 이익 개선세…목표가↑-한투
- 9대중제재에 K-조선 '반사이익'…수주 점유율 20%대 회복
- 107월 초 신용카드 결제 늘었다…휴가철 소비쿠폰 효과 기대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