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i, 모바일 앱 분석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 출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 (구 앱애니)가 기업들이 모바일 앱 시장을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된 수익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pp IQ’ 솔루션은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를 통합한 19개의 장르 및 152개의 하위 장르의 모바일 앱 분류법을 제공한다.
기업은 App IQ를 활용해 세분화된 경쟁 인사이트를 획득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앱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인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 파트너십 기회 발굴, 소비자 참여도 극대화에 집중할 수 있다.
‘인앱 구매 SKU’ 솔루션은 경쟁업체에서 활용하는 인앱 구매 전략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소비자 동향과 가격 탄력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앱 스토어 경제에서 브랜드 및 퍼블리셔가 효과적인 인앱 구매 모델을 구축하고, 매출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케타시 라오(Ketaki Rao) data.ai 최고 제품 책임자는 “당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게임 분류법 Game IQ의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비게임 앱 분류법 App IQ, 그리고 경쟁업체의 인앱 구매 모델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인앱 구매 SKU는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략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첨단 AI 기반 제품 개발을 통해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신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ata.ai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