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i, 모바일 앱 분석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 출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 (구 앱애니)가 기업들이 모바일 앱 시장을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된 수익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pp IQ’ 솔루션은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를 통합한 19개의 장르 및 152개의 하위 장르의 모바일 앱 분류법을 제공한다.
기업은 App IQ를 활용해 세분화된 경쟁 인사이트를 획득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앱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인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 파트너십 기회 발굴, 소비자 참여도 극대화에 집중할 수 있다.
‘인앱 구매 SKU’ 솔루션은 경쟁업체에서 활용하는 인앱 구매 전략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소비자 동향과 가격 탄력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앱 스토어 경제에서 브랜드 및 퍼블리셔가 효과적인 인앱 구매 모델을 구축하고, 매출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케타시 라오(Ketaki Rao) data.ai 최고 제품 책임자는 “당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게임 분류법 Game IQ의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비게임 앱 분류법 App IQ, 그리고 경쟁업체의 인앱 구매 모델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인앱 구매 SKU는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략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첨단 AI 기반 제품 개발을 통해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신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ata.ai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대한상의 "美 대중국 디커플링 해운정책은 기회... 대형 물류기업 육성 시급"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분양가 높았나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