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i, 모바일 앱 분석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 출시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data.ai (구 앱애니)가 기업들이 모바일 앱 시장을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된 수익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신규 솔루션 ‘App IQ’와 ‘인앱 구매 SK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pp IQ’ 솔루션은 구글 플레이와 iOS 앱스토어를 통합한 19개의 장르 및 152개의 하위 장르의 모바일 앱 분류법을 제공한다.
기업은 App IQ를 활용해 세분화된 경쟁 인사이트를 획득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바일 앱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인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 파트너십 기회 발굴, 소비자 참여도 극대화에 집중할 수 있다.
‘인앱 구매 SKU’ 솔루션은 경쟁업체에서 활용하는 인앱 구매 전략을 가시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소비자 동향과 가격 탄력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함으로써 앱 스토어 경제에서 브랜드 및 퍼블리셔가 효과적인 인앱 구매 모델을 구축하고, 매출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케타시 라오(Ketaki Rao) data.ai 최고 제품 책임자는 “당사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모바일 게임 분류법 Game IQ의 노하우를 담아 출시한 비게임 앱 분류법 App IQ, 그리고 경쟁업체의 인앱 구매 모델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인앱 구매 SKU는 퍼블리셔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략을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첨단 AI 기반 제품 개발을 통해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신규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ata.ai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 롯데마트,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제철 대방어회' 할인 판매
- 스코틀랜드 블렌디드 위스키, ‘티처스 하이랜드 크림’ 국내 공식 출시
- 종근당,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CKD-513’ 비임상 성과 공개
- 오므론헬스케어, 가정용 네블라이저 누적 판매량 5000만 대 달성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생산적금융 본격화…4000억원 규모 신용보증 특별출연 실시
- 2"생애 첫 헌혈하면 캐릭터 키링이 선물로"…양산시, '헌혈 장려 캠페인' 실시
- 3현대차·기아, 차세대 모빌리티 로봇 플랫폼 ‘모베드’ 양산형 모델 첫 공개
- 4"분양시장도 레디코어 트렌드"…완성 인프라 갖춘 ‘이천 증포5지구 칸타빌 에듀파크’ 눈길
- 5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함께 소상공인 대상 ‘방염포 지원 캠페인’ 전개
- 6칼레이도웍스, 동아미디어센터에 신규 DOOH 미디어아트 상영
- 7동화약품 건강기능식품 ‘마그랩’, 일본 시장 진출
- 8신한은행, 국가핵심산업·제조업 대상 생산적금융 지원
- 9“비타민A 근시 예방에 효과 있다”
- 10대한결핵협회, ‘브레드이발소 시즌2 LUCKY CHRISTMAS’ 씰 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