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로 순창군 장류체험관 '인기몰이'
[전주=유병철 기자] 전북 순창군의 대표 체험공간인 장류체험관이 다시 인기몰이에 나섰다.
순창군 장류체험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해제와 함께 관광객들의 체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류체험관은 순창군 고추장민속마을 일대에 위치해 장류요리 체험과 고추장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시 장류체험관 숙박이 가능해 순창에서 체류하며 다양한 관광지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호응이 크다.
장류체험관 내 19실의 숙박시설과 주변에 강천산, 토굴, VR체험관, 푸드사이언스관 등 볼거리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근에 온천수를 활용한 ‘강천 힐링 스파’가 이달 개장하여 즐길거리 또한 더욱 풍성해졌다.
장류체험관은 2020년과 2021년 코로나 상황으로 이전에 비해 방문객이 1/3가량으로 줄었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방문객 수가 평년 수준으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도 장류체험관은 체험학습과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전략적 홍보마케팅을 실시한다.
전국의 학교와 여행사에 장류체험 홍보물을 발송하는 한편 수도권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등도 추진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열을 올릴 방침이다.
또 인근 시군 교육청을 직접 방문해 면대면 마케팅 전략도 펼칠 예정이다.
정도연 미생물산업사업소장은 “요즘 아이들은 고추장이나 된장 등 장류를 슈퍼나 마트에서만 보기 때문에 직접 와서 체험해 본 아이들의 만족감이 굉장히 높다”며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을 희망하는 단체나 관광객은 미생물산업사업소 장류경영계로 문의하면 된다.
장류체험관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우수농어촌 식생활체험공간으로 선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대한민국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ybc91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환경도 살리고 봉사의 기쁨까지"…BPA, 지역 아동들과 화분심기 체험·봉사
- 대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JOB DAEGU’ 행사 개최
- 대구대, 2024 DU-SEMI STAR 개최
- iM뱅크-지엔터프라이즈,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 협업
- [동정] 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제309회 영덕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참석
- 경북테크노파크, ‘영천 1인 미디어 스튜디오’ 성과보고회 개최
- '2024 부산-아세안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 열린다
- 계명문화대, 지역 교육기관 유일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 대성에너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 영남대 박선주 교수, 한국자원식물학회 제25대 회장 선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iM증권
- 2’4단계 확장‘ 마친 인천국제공항…내달 3일 정식 운영
- 3하이리빙, ‘메타 엑티브’ 초도물량 완판
- 4올댓아이엠씨, 강원 남부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레저네컷’ 성료
- 5디만트코리아-다비치보청기, `친선 축구 경기로 협력 강화
- 6한화 건설부문,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확장 공사 준공
- 7㈜이도-한림읍, 해양폐기물 처리 ‘맞손’…‘에코마을’ 사업 추진
- 8"환경도 살리고 봉사의 기쁨까지"…BPA, 지역 아동들과 화분심기 체험·봉사
- 9“외투 없이 가볍게 다녀오세요”…진에어, 코트룸 서비스 운영
- 10대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JOB DAEGU’ 행사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