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한국경마 100년, 추억여행 함께해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트리플 크라운의 두 번째 관문이자 최강 3세 국산마를 가르는 경주인 코리안더비를 앞두고 유튜브 채널 KRBC에서 특별한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빽투-백(Back to 100)’ 시리즈는 ‘한국경마 100년 맞이 본격 하드털이’라는 익살적인 주제로 그 동안 한국경마의 역사상 기록될만한 대상경주의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영상을 통해 되짚어 본다. 오는 5월 15일 예정된 한국경마 100년 기념 코리안더비에 대한 경마팬들의 기대감도 커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일 공개된 시리즈 1편에서는 2006년 코리안더비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다. 16년 전 ‘레전드’ 조교사와 기수들의 생생한 모습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시 여러 우승 후보를 제치고 인기 꼴찌마였던 ‘백록정’이 마지막 추입으로 우승을 거뒀는데 결과를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김일성 조교사의 현장 반응과 깜짝 우승의 주인공 황순도 기수의 후일담 등이 생생히 담겼다.
황순도 기수는 영상을 통해 “앞에 두세 마리 보일 때 아 이기겠구나 생각이 들었는데 순간 앞이 하얘진다는 느낌을 여기서 받았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또한 트랙라이더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올해 경마팬들에게 “말 훈련에 대해 하나하나 되짚어가며 신중히 하고 있고 이를 발판삼아 더 재미있는 경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2편의 주인공은 바로 한국경마 최초의 삼관마 ‘제이에스홀드’와 김대근 조교사다. ‘제이에스홀드’의 역사가 탄생한 2007년 제10회 코리안더비로 돌아가 당시 손에 땀을 쥐는 경주 실황과 현장에 담긴 기수·조교사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엿볼 수 있다.
영상 속에는 당시 ‘제이에스홀드’를 기승했던 문정균 기수의 인터뷰가 실렸다. 문 기수는 그 때를 회상하며 “당연히 그 때 제이에스홀드에 집중이 많이 돼 있었고 큰 경주였으니까 제 마음가짐도 남다를 수밖에 없어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이후 코리안더비 우승에 이어 농림부장관배에 도전하며 기대감을 높였던 ‘제이에스홀드’였지만 당시 부상으로 출전을 고민하던 김대근 조교사의 심정도 담겨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영상을 오는 22일 오후 8시 KRBC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편은 ‘2002년 그랑프리’를 주제로 ‘보헤미안버틀러’와 ‘새강자’가 벌인 박빙의 승부 다시보기로 20년 전의 배대선 조교사, 박희철 조교사를 비롯한 스타 조교사 송문길 조교사의 관리사 시절 모습까지 볼 수 있다.
한국경마 100년을 기념한 빽투-백 시리즈 공개로 경마팬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있는 한국마사회는 이번 영상을 통해 경마팬들의 옛 향수를 자극하고 명승부의 묘미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경마팬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남을 추억 영상은 한국마사회 KRBC 유튜브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