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꿈재단 “꿈의 영웅과 만나세요”…어린이날 100주년 ‘Lunch with Hero’ 주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꿈재단은 공익법인 아동안전위원회와 함께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꿈꾸는 아동·청소년에게 꿈을 이루고 사는 영웅과 함께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며 꿈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는 ‘Lunch with Hero’ 프로그램을 주최한다고 3일 밝혔다.
Lunch with Hero는 꿈을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한국꿈재단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꼭 만나고 싶은 영웅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서류 심사 후 인터뷰가 진행되는데 그 결과에 따라 꿈의 영웅과의 점심 식사가 이루어진다.
주관 기관인 아동안전위원회는 전국 교육청에 공문을 통해 “꿈꾸는 아동 청소년에게 꿈의 영웅과의 대화는 꿈을 이루게 한다”라며 “어떤 청소년에게는 꿈의 영웅을 만나는 기회가 너무 쉬운 일이지만, 결코 모든 아이들에게 그런 기회는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청소년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프로그램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꿈꾸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꿈을 이루고 사는 성인의 참여도 신청 받고 있다. 돈을 후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이룬 경험을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청소년에게 한 시간의 점심 식사를 통해 나누어 주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 공헌이다.
방준호 한국꿈재단 대표는 “우리 어른들의 일상은 어떤 청소년에게는 간절히 이루고 싶은 꿈이다”라며 “소중한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점심시간 한 시간을 후원해 달라”고 참여를 요청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 4년 반 동안 외화 위·변조 4억 5000만원 적발
- 국내 달러 스테이블코인 보유량 1년새 2배로 증가
- 불법 외환거래, 최근 6년간 13조 2000억원 규모 적발
- APEC 앞둔 경주시 "숙박 바가지요금 엄정 조치"
- 큰 사과, 특상-중하품 가격차 '역대 최대'
- LG전자, 美대기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서 4년 연속 최우수 인증
- 올해 9월까지 분양 물량 14여만가구…분양 절벽 '우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2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3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4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5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6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7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8성형·피부과 5년간 20% 급증…소아청소년과 2% 감소
- 9SNS마켓, 여성·30대 주도…"2년간 3배 성장"
- 10전기차 고객 10명 중 6명은 3040…20대 구매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