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뽀키, 'K-버츄얼 top 1' 아티스트로 선정
증권·금융
입력 2022-06-14 14:13:56
수정 2022-06-14 14:13:56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에이펀인터렉티브는 14일 국내 버츄얼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미국 전문지 버츄얼 휴먼지가 뽑은 K-버츄얼 top 1 아티스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뽀키는 2019년 부터 국내 활동을 시작으로, 3번째 앨범을 발매한 가수이자 구독자 400만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버츄얼 아티스트로, 현재 미국, 일본 등 해외 매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아뽀키는 지난 3월 ‘Coming back’의 일본어 버전을 선보였다. 발매 후 일본 매체 JOAH에서는 아뽀키를 화제의 K-아티스트로 다루며, “일본에서 친밀 하게 받아 드릴 존재”로 소개했다. 일본 여성 패션 매거진 Vivi도 5월 23일 발매된 7월호에 “2022년 여름에 유행할 것 같은 것”에 아뽀키와 함께 아뽀키의 음원, 커버송, 토크 및 틱톡 컨텐츠를 소개한 바 있다.
아뽀키는 일본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며, K-STYLE이라는 일본 매체를 통해 K-문화 트렌드를 격주로 소개하고 소통하고 있다. 나아가 일본 팬들과 단순한 소셜미디어간의 소통을 넘어,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페스티벌인 ‘도쿄 걸스 컬렉션’의 메타버스 공간내에 부스를 열고 가상공간안에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NH투자증권, 2026년 전망 'NH RESEARCH FORUM' 개최
- 파미셀-강남세브란스병원, '첨단재생의료 활성화' MOU 체결
- 네오펙트, 3분기 '턴어라운드' 성공…실적 반등 본격화
- KB금융, MSCI ESG평가 4회 연속 ‘AAA’ 획득
- 국내 사이버 보안 12개 기업, 투자자 대상 '공동 기업설명회' 개최
- 농협銀, NH오픈비즈니스데이 개최…강태영 행장 "든든한 파트너 될 것"
- 엔켐, 'ESS용 전해액' 공급 확대…중국 매출 비중 70%
- 뱅크웨어글로벌, MSA 기반 코어뱅킹 솔루션 ‘BX-CoCore’ 출시
- 뱅크샐러드, 데이터·AI 기반 '보험료 줄이기 솔루션' 선봬
- 네이버, 주도주 가능성 볼 시기…목표가↑-미래에셋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스코, 기술 축제 ‘테크포럼’ 개최…장인화 "혁신 기술로 위기 돌파"
- 2제주항공 "1~10월 중국노선 누적 탑승객, 지난해 추월"
- 3롯데GRS, ‘한국에너지대상’ 환경부 장관 표창 수상
- 4현대百·홈쇼핑·그린푸드,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1~2위’ 석권
- 5쿠팡, 리빙용품 할인전 ‘와우더리빙쇼’ 진행
- 6NHN클라우드, ‘AES 글로벌 어워드’ 금상 수상
- 7NHN ‘한게임 로얄홀덤’, 신규 오프라인 대회 성료
- 8GS25, 4000원대 미니케이크·1만원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9한전, K-전력기술로 북미 전력망 시장 진출
- 10네이버, ‘시티스케이프 글로벌 2025’서 도시혁신 방안 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