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승철 군수, 현장 찾아 군민고충 해결‘화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하승철 하동 군수가 취임 일주일도 안돼 민원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 고충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하동군에 따르면 하승철 군수는 지난 3일 군청 홈페이지의 ‘군수에게 바란다’ 민원창구로 접수된 군민 고충을 직접 듣고 해결하고자 지난 6일 고전면 신월마을을 찾았다.
신월마을은 계곡수를 수원으로 마을상수도를 이용하고 있는데 비가 오는 날에는 흙탕물이 나오고, 가뭄에는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한 최근 지속된 가뭄으로 인해 농번기에는 개인 작물과 농지에 마을공동 물탱크의 물을 사용하면서 식수 부족이 더욱 가중돼 왔다.
이 같은 마을주민의 고충민원에 대해 하승철 군수는 ‘군민 고충 해결센터’의 조속한 추진을 주문하면서 바로 현장을 찾았다.
이는 민선 8기 취임사에서 밝혔듯이 군수 집무실에 앉아 군민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현장을 직접 찾아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하 군수의 군정 철학의 반영이다.
하 군수는 이날 마을 현장에서 “주민이 힘들고 어려운 부분은 행정에서 적극 도와드려야 한다”며 “현재 하동군의 상수도 보급률이 62.4%로 먹는 물은 어느 부분보다 우선해서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계 공무원들에게 주민 고충의 조속한 해결을 주문하며 “지방상수도 보급으로 부담되는 비용 부분은 어느 정도 주민들의 협력과 의견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군은 올 연말까지 신월마을 앞에 계획된 지방상수도 관로 매설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가정마다 통수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군은 당장 부족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지하수 관정을 파서 마을공동 물탱크와 연결할 수 있도록 즉시 작업하겠다는 계획이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남이공대, ㈜비에스이엔지로부터 장학금 1000만원 기탁 받아
- [영덕군 소식] 영덕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택에 ‘방역소독 세트’ 배부
- 김승수 의원, “대구시 2027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성공적인 개최 위해 최선 다할 것”
- 부산도시공사, 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 청소년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 포항시, 첨단해양R&D센터 개관…해양 신산업 전진기지 본격 가동
- 경주시, 민선 8기 3주년… “이제는 세계를 향해 나아갈 때”
- 이동환 고양시장, ‘G-노믹스 5개년 계획’ 발표
- 경상원, 소상공인 해법 찾는다...'지원기관 협력방안 포럼' 성료
- 용인특례시의회,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OK저축은행, 'OK럭키백만이벤트' 실시…현금 100만원 지급
- 2롯데웰푸드, ‘얼려먹는 꼬미루미’ 워터파크 투어 샘플링 이벤트 개최
- 3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소외계층 산모' 위해 3000만원 기부
- 4역대 최악의 폭염…어지럼증·두통 생기면 즉시 시원한 곳으로
- 5최원목 신보 이사장, 자동차 부품社 구영테크 현장 방문
- 6영남이공대, ㈜비에스이엔지로부터 장학금 1000만원 기탁 받아
- 7영덕군, 산불 이재민 임시주택에 ‘방역소독 세트’ 배부
- 8김승수 의원, “대구시 2027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성공적인 개최 위해 최선 다할 것”
- 9우리銀, 포용적 금융 플랫폼으로 기업 성장 지원 나선다
- 10지씨셀, 듀셀과 인공혈소판 CDMO 계약 체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