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수산회와 수산물 수출확대·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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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2-08-12 10:08:18
수정 2022-08-12 10:08:18
신홍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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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신홍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사)한국수산회가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수산물 수출확대 및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사업 상호 협력 및 정보공유 ▲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의 성공적 개최 ▲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 및 수산업계 ESG 가치 실천 확산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수산식품은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최근 전 세계를 휩쓴 K-콘텐츠 열풍과 정부와 공사의 적극적인 수출지원 등에 힘입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수출액 28억 달러를 돌파했다. 올해도 7월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수출액 19.8억 달러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aT는 지속적인 수산식품 수출 활성화를 통한 어가소득 증대를 위해 한국수산회와 함께 수출지원 업무협력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며, 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가 수산업계에도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춘진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 수산식품 수출 확대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뿐만 아니라,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 ‘글로벌 그린푸드 데이’ 확산에 한국수산회와 수산업계가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knew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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