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2 항공특화 채용박람회’ 개최

전국 입력 2022-09-14 14:54:36 수정 2022-09-14 14:54:36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천시가 항공특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사천시]

[사천=이은상기자] 사천시가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 주관하던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를 폐지하고, 단독으로 항공특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14일 사천시에 따르면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2022 사천시 항공특화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정보 미스매치 해소를 통한 효과적인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 펜데믹 이후 늘어난 수주물량으로 구인난을 겪고 있는 항공분야 특화로 빠른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른 해 보다 1개월 앞당겨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천지역 항공업체 등 33(직접 23, 간접 10) 기업과 50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구직자와 구인업체간 1:1 현장면접과 채용이 이뤄지고, 홍보관에서는 취업유관기관의 일자리 홍보와 기업맞춤 정부 정책을 홍보한다.

 

또한,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컨설팅으로 이력서 작성기법,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항공제조업 비전설명회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어, 항공분야에 관심있는 학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그동안 매년 10월 경남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주관하는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하지만 구직자에게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독으로 우리 지역에 맞는 특화형 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공동 주최가 아닌 단독으로 행사를 준비하려니 어려움이 상당히 많다. 그러나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구직자와 구인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