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사천사랑 상품권 가맹점 모집
[사천=이은상기자] 사천시가 10월 6일부터 민선 8기 박동식 사천시장의 핵심 공약 중 하나인 ‘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년 1월 지역화폐 ‘사천사랑 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도내 시·군 중 유일하게 사천에만 없었던 지역화폐 ‘사천사랑상품권’은 100억 원 규모로 지류와 모바일 형태로 발행된다.
이에 따라 시는 10월 6일부터 사천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10월 31일까지 집중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가맹점 신청은 사천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업소이다. 단, 대·준규모점포 , 유흥· 단란주점, 사행업소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시는 소상공인 업체들의 가맹점 신청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사천시 관내 제로페이 가맹업체 6,200개소에 직접 안내문과 등록신청서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연합회,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학원연합회, 이미용협회, 목욕업협회, 전통시장상인회 등 관련 협회나 단체들을 통해서도 가맹점등록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가맹점등록신청은 사천시청 지역경제과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가맹점 등록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사업자등록사항을 확인 후 가맹점등록증 및 가맹점 스티커를 교부한다.
시 관계자는 “사천사랑상품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내 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진주시, 회전익 비행센터 준공…“항공산업 거점”
- 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리더스클럽 회장 취임
- 2024 원주만두축제, 50만 명 방문해 347억 원 직접 경제 효과 창출
- 횡성군,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고자 두 팔 걷어
- 양산시, 민생경제 안정·연말연시 대비 대책 논의
- 보훈공단, 2024년 중앙의료장비 심의위원회 통해 국가유공자 의료서비스 개선 노력
- 과천시, 예산 대폭 삭감돼..."공연예술축제" 차질
- 계명문화대, LiFE 2.0사업 통해 대학 평생교육체제 구축 및 우수성과 창출
- 영덕군, 파나크㈜와 ‘관광·경제 활성화’ 협약체결
- 부산은행,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금융교육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