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2년 연속 1위

경제·산업 입력 2022-10-11 14:24:40 수정 2022-10-11 14:24:40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비연소 대체제품 개발 및 보급 힘쓸 것”

한수희(왼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가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에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한국필립모리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조사) ‘궐련형 전자담배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KCSI 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매년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평가해 전반적 만족도 30% 고객 경험 품질 50% 재구입(이용) 의향 20%의 비율로 산출한다. 118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2017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선언하며 국내 최초로 비연소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IQOS)를 출시하고 일반 담배 대비 유해 물질 배출이 감소되고 공중 보건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는 비연소 대체 제품의 보급 및 확산을 견인해 왔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아이코스 제품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를 수상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국내에서 담배연기 없는 미래실현을 위해 공중 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비연소 제품을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비전으로 삼고 불로 태우는 일반 담배보다 더 나은 대안인 비연소 제품의 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며 담배 산업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2025년까지 비연소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을 100개국으로 늘리고, 비연소 제품의 순매출 비중을 50%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미국 FDA는 필립모리스의 가열식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의 인체 유해물질 노출 감소가 공중 보건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미국 내에서 아이코스를 Modified Risk Tobacco Product(MRP)로 마케팅 하는 것을 인가했다.

 

전세계 아이코스 사용자는 약 1,900만명이며, 이 중 1,320만명의 성인이 IQOS로 전환한 후, 금연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아이코스가 판매되고 있는 국가는 총 70개국으로 2025년에는 100개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