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내손안에 자산관리…마이데이터 ‘끌(KKL)’ 출시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교보증권은 금융·비금융 자산관리를 한번에 코치해주는 금융마이데이터 앱 ‘끌(KK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끌은 자산은 끌어모으고, 투자정보는 끌어당기고, 금융자존감은 끌어 올린다는 의미로 FINANCE(자산)의 FIN을 회전시킨 모양이다.
끌은 여러 곳에 흩어진 고객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여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크게 △자산관리 △1:1 수익률 대결 △투자 커뮤니티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우선 자산관리 서비스는 금융자산부터 비금융 자산까지 한 번에 관리한다. 은행, 증권, 카드, 보험, 통신 등 일상과 연결된 금융 자산부터 부동산, 자동차, 가상화폐, 미술품 등 비금융 자산까지 포함된다. 또한 소비, 지출 관리 및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1:1 수익률 대결은 투자의 재미를 더하고자 누구나 익명으로 국내외 주식 수익률 대결을 할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투자 전문가들과도 함께 대결할 수 있으며 높은 승점을 달성 시 경품도 제공한다.
투자 커뮤니티는 투자 고민과 재테크 정보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공간이다. 일반 종목 토론방과 달리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연동기반으로 인증하여 특정 종목 실소유주들만 입장할 수 있다. 투자 정보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별로 주식투자 수익률 순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용훈 교보증권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은 “기존 금융 중심의 자산관리 서비스에서 탈피, 중고명품과 같은 실물자산부터 가상자산까지 최신투자트랜드를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 자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추천과 같은 맞춤 서비스는 물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추천검색엔진을 활용한 고객지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리고 말했다.
한편, 마이데이터 끌 출시 기념 이벤트를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끌 가입하고 마이데이터 자산 연동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99만원 백화점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마이데이터 전용 앱 끌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양시, 주소정보시설 350곳 확충
- 2화성국제테마파크 조성사업,,본궤도 올라
- 3수원시, ㈜에이직랜드와 민선 8기 19호 투자협약 체결
- 4경주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선정
- 5김천시, 소통으로 공감하는 “청렴 톡톡쇼” 성황리 개최
- 6한국수력원자력, 美 전력연구소와 수전해 기술공유 워크숍 개최
- 7영천시시설관리공단, ‘2025 대한민국 ESG대상’ 통일부 장관상 및 ‘한국ESG경영대상’ 최우수 수상 영광
- 8영천와인, 독일 베를린 국제와인대회 금ㆍ은상 수상
- 9김천시, 사람 중심의 따뜻한 지역복지 실현 위한 논의
- 10포항시, 새정부 123대 국정과제 연계한 지역 발전 로드맵 본격 가동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