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트렌드 코리아 2023’ 온라인 교육 과정 선보여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가 이끄는 지식교육 플랫폼 MKYU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연구위원이 2023년 트렌드 전망을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함께 명쾌한 강의로 전달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을 지난 25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매해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하나의 단어로 정의한 김난도 교수팀은 2023년 키워드로 ‘교토삼굴(狡兎三窟)’을 선정했다. 영리한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판다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해 위기를 면하는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은 교토삼굴의 지혜를 키우는 방법론을 제시하며, 트렌드 공부가 필요한 이유, 대한민국 트렌드 리뷰와 대전망, 2023년 10대 키워드 ‘RABBIT JUMP’의 케이스 스터디 등 총 13강으로 구성됐다.
김미경 대표는 “이번 강의가 2023년 대한민국의 생존 비법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난도 교수는 “전에 없던 불황이 예상되는 2023년에는 내일을 내다보고 미리 준비하는 혜안을 갖추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MKYU와 함께 선보이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강의를 통해 더 많은 분이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고 남들보다 한걸음 앞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5일 MKTV, MKYU, 트렌드코리아TV가 함께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에서는 전미영 교수와 김미경 대표가 트렌드를 익혀 내 삶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해당 방송은 MKYU Official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