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YU, ‘트렌드 코리아 2023’ 온라인 교육 과정 선보여
스타강사 김미경 대표가 이끄는 지식교육 플랫폼 MKYU는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전미영, 최지혜, 이수진 연구위원이 2023년 트렌드 전망을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와 함께 명쾌한 강의로 전달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을 지난 25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매해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하나의 단어로 정의한 김난도 교수팀은 2023년 키워드로 ‘교토삼굴(狡兎三窟)’을 선정했다. 영리한 토끼는 세 개의 굴을 판다는 뜻으로, 지혜롭게 준비해 위기를 면하는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은 교토삼굴의 지혜를 키우는 방법론을 제시하며, 트렌드 공부가 필요한 이유, 대한민국 트렌드 리뷰와 대전망, 2023년 10대 키워드 ‘RABBIT JUMP’의 케이스 스터디 등 총 13강으로 구성됐다.
김미경 대표는 “이번 강의가 2023년 대한민국의 생존 비법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난도 교수는 “전에 없던 불황이 예상되는 2023년에는 내일을 내다보고 미리 준비하는 혜안을 갖추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MKYU와 함께 선보이는 ‘트렌드 코리아 2023 프리미엄 클래스’ 강의를 통해 더 많은 분이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고 남들보다 한걸음 앞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5일 MKTV, MKYU, 트렌드코리아TV가 함께한 라이브 토크쇼 방송에서는 전미영 교수와 김미경 대표가 트렌드를 익혀 내 삶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해당 방송은 MKYU Official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