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 참가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했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올해 12번째 열리는 기술대전은 공간과 이동의 혁신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중심의 국토교통 미래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등 국토교통 과학기술 분야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그간 무인 이동체의 성능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시험평가체계가 부재하여 무인 이동체 관련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KTL은 정부의 공공혁신조달 연계 무인 이동체 및 SW플랫폼 개발사업총괄기관으로서 무인 이동체 통합기술관리 및 시험평가 체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무인 이동체에 대한 시험항목·절차·기준 등을 구체화하고 품질평가체계와 시스템 검증 프로세스를 개발해 무인 이동체 산업 활성화 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KTL은 이번 기술대전에서 정부부처 관계자와 업계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공공임무용 무인 이동체 관련 연구 성과물을 소개했다.
철도시설물 점검과 산불 대응 등 공공임무용 무인 이동체 품질 확보에 필요한 시험평가 체계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드론, 무인 선박 등 다양한 무인 이동체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무인이동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품질인증획득 가이드 등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을 위한 인증 절차를 설명하는 자리도 가졌다.
장홍석 책임연구원은 "신뢰성 분야에 대한 KTL의 56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인이동체 품질향상과 국내 무인이동체 산업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배우 김도이, DMZ 평화마라톤 완주…"평화 염원 함께 달렸다"
- [문화 4人4色 | 유기준] 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고흥군, 소상공인 경영안정 위한 이자차액 보전금 지원
- 목포시, 공직자 부패 방지 청렴교육
- 장수군, '뜬봉샘 어린이 생태교실' 운영…어린이 생태 감수성 ↑
- '전남 체육인의 대축제'…제64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장성서 화려한 개막
- 경산교육지원청, 2025 경북소년체육대회 성공적 마무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배우 김도이, DMZ 평화마라톤 완주…"평화 염원 함께 달렸다"
- 2"최악은 지났다" 관세리스크 공포 극복 중인 코스피
- 3"美 입항수수료 부과에 반사이익" K-컨테이너선, 경쟁력 회복 조짐
- 4역대 최대 실적 내고 가격 인상한 투썸·KFC·버거킹…'소비자 외면' 비판
- 5세계 경제 불확실성 증대에 '안전자산' 금 거래대금 4.4배 증가
- 6모기업 지배주주만 배불리는 '중복상장' 해법 논의 활발해진다
- 7하나금융, 내년 상반기 인천 청라로 그룹 본사 이
- 8안덕근 산업장관 "대미 관세협상, 섣불리 타결보다 협의 이어갈 것"
- 9내일 대체로 맑고 일교차 큰 날씨 지속…낮밤 기온차 15도
- 10"이례적인 문과 수험생 증가…사탐 응시율 통합수능 이래 최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