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첫 번째 라인 스티커 출시
증권·금융
입력 2023-01-20 14:38:55
수정 2023-01-20 14:38:55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에이펀인터렉티브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APOKI)가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첫 번째 스티커 ‘APOKI : Year of the Rabbit’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아뽀키와 댄서 듀오 오바도쥬(OVADOZU)를 스티커로 위트 있게 풀어냈다.
아뽀키는 2021년 2월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로 데뷔해 현재 SNS 총합 약 48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소니 뮤직 솔루션스(Sony Music Solutions)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에이펀인터렉티브 관계자는 “단순 음악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할 수 있는 슈퍼 IP를 양성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자사의 글로벌 아티스트 IP 파워를 활용해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회원 대상 선예매 10분만에 매진
- 메리츠증권 PIB센터, '2026 경제전망 및 M&A 전략 세미나' 성료
- 전북은행, 고3 수험생 위한 '넥스트레벨 토크콘서트' 성료
- Sh수협은행, ‘아름다운토요일’ 행사 개최…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 IBK기업銀, IBK창공 실리콘밸리 센터 개소…"해외 진출 지원 강화"
- NH농협금융 "신성장 동력 확보 위한 ESG 비즈니스 본격 추진"
- 센녹, 중국 이커머스몰 ‘타오바오’에 주력제품 공급
- 모아라이프플러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CUNA' 4종 출시
- NH투자증권, 2026년 전망 'NH RESEARCH FORUM' 개최
- 파미셀-강남세브란스병원, '첨단재생의료 활성화' MOU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초기 증상 없는 폐암, '저선량 흉부 CT' 검진이 최선
- 2CJ그룹, 2026년 임원인사 단행…30대 5명·여성 11명
- 3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뉴럭스’ 도미니카공화국 허가…중남미 시장 공략
- 4"AI·예술 융합 가능성"…'2025 아트코리아랩 페스티벌' 성료
- 5파마이노베이션, OTM 시스템으로 구강케어 제조 방식 전환 시도
- 6'현대카드 슈퍼매치 14', 회원 대상 선예매 10분만에 매진
- 7제약바이오협회, 제2차 AI신약개발자문위원회 개최
- 8진해신항 재해에 민주노총 반발…"작년에도 3명 숨진 업체"
- 9러쉬코리아,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프라이드 어워드’ 신설
- 10아영FBC,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NH' 협업 와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