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대한화섬, 통합 섬유브랜드 ‘에이스포라’ 홈페이지 론칭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 개발 소식 등 공유”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동종업계 기업들과 차별화된 통합 섬유브랜드인 ‘에이스포라(ACEPORA)’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스포라는 지난 2010년 태광산업이 국내 최초로 독자기술을 통해 생산한 스판덱스 및 아크릴 섬유, 그리고 현재 생산중인 나일론 섬유, 면·화섬 방적사와 대한화섬의 폴리에스터 섬유의 브랜드였던 ACELAN을 새롭게 업그레이드시킨 브랜드이다.
이번 홈페이지 신규 론칭을 통해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화면의 가시성을 높여 고객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각 품목별 브로슈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에이스포라와 태광산업의 고유 색상인 핑크 컬러를 반영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했고 최근에는 모바일이나 탭을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고객들의 증가를 고려해 PC를 제외한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구현하기도 했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버려지는 물건을 재활용해 새로운 제품으로 만드는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재탄생한 친환경 원사 ‘에이스포라-에코’에 대한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이스포라 원사. [사진=태광산업]
앞으로도 태광산업은 ‘에이스포라-에코’ 브랜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품목의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2021년 새롭게 론칭한 스판덱스 브랜드인 ‘엘라핏(ELAFIT)’의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해지는 브랜드가 되도록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에 대한 정보를 ‘에이스포라’ 홈페이지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지난해 울산항만공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울산항만공사에서 수거한 폐 페트병을 리사이클한 원사로 작업복을 만들어 태광산업·대한화섬 울산공장 근로자들에게 지급한 것을 시작으로 여자프로배구단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친환경 유니폼 제작, 서울 중구청과의 투명 폐 페트병 활용 협력체계 구축을 실시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나서고 있다.
태광산업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에이스포라’ 통합브랜드 홈페이지를 새롭게 론칭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해나가고 브랜드에 대한 각종 소식들을 발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틴티드 크림 출시
- SSG닷컴, ‘고래잇 페스타’ 연계 신선식품 행사 진행
- “가볍게 떠나는 여행”…진에어, 코트룸 서비스 운영
- "세금 혜택 마지막 적용"…르노코리아,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2025 김장김치 나눔 행사' 개최
- LG전자, 올레드 TV 앞세워 ‘유럽 최고 TV 브랜드’ 등극
- G마켓·옥션, ‘G락페’ 특가 행사 돌입
- 현대차, 2026 카운트다운 캠페인 ‘Hyundai Wish Tale’ 시작
- GS샵 “올해 소비자,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 뚜렷”
- 신세계푸드, ‘홀리데이 떠먹는 케이크’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교보증권
- 2영남이공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무료 건강검진 의료지원사업’ 성료
- 3대구대, 성산 이영식 목사 44주기 및 창파 이태영 총장 30주기 합동추모식 거행
- 4수성아트피아, 거장과 전설의 만남 '백건우 & 이 무지치' 무대 선보인다
- 5수성아트피아, 수성키즈클래식 공연 '프렌쥬-토끼와 거북이의 달리기시합' 개최
- 6'부산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62일간 대장정 돌입
- 7설화수, 퍼펙팅 베일 프라이머·틴티드 크림 출시
- 8SSG닷컴, ‘고래잇 페스타’ 연계 신선식품 행사 진행
- 9“가볍게 떠나는 여행”…진에어, 코트룸 서비스 운영
- 10"세금 혜택 마지막 적용"…르노코리아, ‘개별소비세 더블 혜택’ 시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