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팽개치고, 목쥐고 흔들고 '강아지 학대'…관광객이 영상 공개
전국
입력 2023-04-21 18:58:06
수정 2023-04-21 18:58:06
금용훈 기자
0개
견주 "술먹고 이성 잃어" 피해견 포기각서…동물보호센터 옮겨져

[제주=금용훈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한 음식점에서 강아지를 끔직하게 다루는 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공개됐다.
지난 19일 밤 가게 앞을 지나던 관광객이 촬영한 동영상에는 가게 주인으로 보이는 사람이 강아지를 학대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영상 속에는 불 꺼진 가게 안에 주인이 강아지 두 마리와 함께 앉아 있는 장면이 나오고, 곧이어 가게 주인이 강아지 한 마리를 바닥에 내팽개치더니 목을 쥐고 흔들기 시작한다.
뒤이어 강아지를 들고 일어나더니 고의로 바닥에 떨어뜨리는 듯한 장면이 나오고, 충격을 받은 강아지는 아무런 저항도 하지 못한 채, 힘없이 축 늘어졌다.
옆에 있던 다른 강아지가 동료의 괴로움을 볼 수 없는 듯, 고개를 돌리는 모습도 나온다.

동물보호단체 '케어'가 온라인에 올린 영상 캡쳐 [사진=동물보호단체 '케어']
동물애호단체 등 논란이 불거지자 반려견의 주인 A씨는 "며칠 동안 힘든 일이 있어 손님이 주는 술을 먹고 순간 정신이 없었다"며 사과문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반려견 주인은 또 "반려견을 학대한 일들을 반성하며, 피해를 입은 강아지 피해복구를 위해 힘쓰고, 앞으로 봉사하면서 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피해를 입은 강아지는 동물보호센터로 옮겨졌고, 해당 반려견의 주인은 피해견에 대한 포기서를 작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귀포 경찰은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가게 주인을 입건해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jb00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임미애 의원 “mz 해양경찰, 5년도 못 버티고 떠나”. . .해양경찰 조직문화 개선 시급
- 김위상 의원 “천연기념물까지 쾅! ‘버드스트라이크’ 5년 새 2배 늘어”
- 김승수 의원 “세계는 한복에 주목…정부 지원은 여전히 부족”
- 차규근 의원 “최근 3년새 SNS 마켓업 수입금액 2배 이상 증가,30대 가장 많아”
- 차규근 의원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 5년간 3조원 이상 거래됐다”
- 강대식 의원 "가짜 원산지 축산물ㆍ중국 김치...군 급식 이대로 괜찮나"
- 대구대-라온엔터테인먼트, 게임 산업 발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안 하겠다는 게 아닙니다…하고 싶은 걸 하겠다는 겁니다
- 박희승 의원 "지방의료원, 3년 연속 적자…올해도 484억 손실"
- 심덕섭 고창군수,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지역상권 활력 UP'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尹부부, 구치소서 맞는 추석… "특식 없이 실외 운동 시간 제공"
- 2이재명 대통령, 국정 지지율 53.5%…4주 만에 반등
- 3산업장관, 방미 귀국…"한국 외환시장 민감성 상당한 공감대"
- 4서울시, 취약 어르신 3만5000명에 추석 특식 제공
- 5작년 추석연휴 휴게소서 1인 1만5000원 썼다
- 6OPEC+, 11월 소폭증산 합의…공급과잉 우려 완화
- 7촉법소년 , 2년 간 2만명 넘어…"30% 가까이 늘어"
- 8추석 차례상 비용 20~30만원대…"작년보다 1% 낮아"
- 9K-헤어케어 브랜드 트리셀, 美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전격 런칭
- 10올해 공항 내 속도위반 144건…전년比 2배 상승
댓글
(0)